[호텔경영, 리조트산업] 세계적인 리조트 시설과 국내 리조트 시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도입취지 및
리조트의 정의






Ⅱ. 본 론


세계의 리조트
-클럽메드/PIC





국내의 리조트와
개발동향





Ⅲ. 결 론


SWOT분석 및 맺음말





본문내용
□ 도입취지
최근 여과의 활용 및 레저 활동에 대한 관심 확대와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이 점차적으로 확대되어짐에 따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하여 무엇인가를 하기위해 많은 국민들의 관심이 증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출과 소비의 증대가 예상되며, 레저산업 등을 포함한 서비스업이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국민의 여가활동의 기회가 증진되면서 관광 참여가 대중화 ․ 다양화되고 관광의 질도 향상되어 가고 있다. 또한 국민들의 여가시간에 대한 의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서 일회성 관광이 아닌 장기 체재형 휴가를 바탕으로 한 리조트 시설이 우리나라에 널리 적용되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늘날 리조트 공간은 국민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생활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한지 오래이며 국민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여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쾌적한 환경 아래에서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보다 성숙한 여가활동과 활기찬 국민 생활을 실현하기 위해 리조트의 창출과 활성화는 비단 관광 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의 산업 증진에 큰 도움을 주리라 확신하다. 우리는 이러한 리조트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세계적인 리조트 시설과 국내 리조트 시설을 비교․분석함으로써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명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장난하십니까. 비교 분석이 하신거 맞나요?
  • qkqhj***
    (2008.10.18 22:45:07)
회원 추천자료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시설다양한 형태로 개발없음(있을 경우 소규모)관광시설휴양과 관련된 운동시설, 다양한 위락시설의 복합조성(물리적 관광휴양시설의 다양한 개발)천연의 자연관광시설, 관광객이용 편의시설(관광대상물의 보전을 위한 소규모시설 조성)출처: 관광산업연구회, 관광사업경영론, 학문사, 1998, p510인간의 삶과 연계한 다양한 공간기능을 지니고 있는 리조트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첫째, 생활공간으로서의 체재적 공간이다. 밀(Mill)과 모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한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A+리포트)
  • 산업의 유형별 분류 우리나라 관광진흥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관광산업은 크게 여행업, 관광 숙박업, 관광객이용시설업, 국제회의용역업, 카지노업, 관광편의 시설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 여행업 여행업은 ‘여행자를 대리하여 운송, 숙박 음식업, 관광관련시설과 토산품등의 예약, 수배와 기획, 판매 알선을 하며,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또는 여행업을 경영하는 자를 위하여 영리를 목적으로 여행자에게 운송, 숙

  • [리조트경영] 외국인 전용 카지노 활성방안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리조트와의 STP 비교6) 마카오필리핀 카지노 리조트와의 마케팅 믹스 비교V. 카지노 활성화방안1. 국내 카지노의 SWOT분석2. 카지노 활성화 방안VI.결론1.연구의 요약과 시사점참고문헌 외화가득효과로 본 카지노산업의 위치6 외화가득률 측정6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기업개요 메리어트 기업소개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목 차 -1.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기업소개- 사업영역- 사업확장- 주요연혁 - 역사- 경영철학2. 메리어트의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컨벤션센터와 정보화- 해외진출- 국내진출3.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JW 메리어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시설까지 갖춘 복합적이고 동적인 물놀이 공간으로 카리브해 항구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한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이다. 또한 조파시스템이 만들어 내는 다양한 인공파도에서 서핑까지 즐길 수 있는 파도풀과 실내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세계 최장의 유수풀이 구비되어 있다.그리고 리조트 산업의 건설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스트레스가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호화호텔, 골프장, 리조트, 숙박시설의 건설과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