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이네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❶ About Heineken

❷ 본문 해석

❸ Case 분석

❹ Additional Question


본문내용


❶ About Heineken
story - 하이네켄은 1863년 헤라드 에이드리안 하이네켄이 암스테르담 중심부에 위치한 양조장을 매입하며 맥주산업에 뛰어들면서 시작. 하이네켄은 직원들을 독려하고 양조 절차 및 과정을 혁신하면서 고전적인 양조 기법과는 상반되지만 더 깨끗하 고 오래 보존할 수 있는 맥주를 만들어 낼 Bottom-Fermentation (하면 발효)라 는 새로운 양조 공정에 주목. 또한 그 당시 대다수 맥주 회사들이 사용하는 운하 의 물이 아닌, 훨씬 맑은 암스텔 강의 물을 사용함으로써 맥주 생산의 정제, 질 은 유지하면서도 맛은 강화시키는 선구자로서의 명성을 쌓아 나감. 이후 140 녀 연간 하이네켄 유럽과 세계 전역에 하이네켄 지사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확장.

Interesting Heineken Identity



빨간 별의 의미 : 5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적인 양조 맥주의 품질을 상징. 맥주 양조가 일종의 마법처럼 여겨지던 1300년대 후반, 여러 양조 업자들은 발 효과정을 망칠지도 모르는 사악한 기운을 쫓기 위해 양조용 솥에 별을 매 달았다. 꼭지점 다섯 개의 별은 흙 물, 공기, 불의 4가지 원소와 보이지 않는 마법의 제 5원소를 상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월드컵이 기업에 주는 효과
  • 하이네켄은 올해 영국에서 전통적인 TV 광고를 줄이는 대신 1130만달러(약 113억원)를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후원하는 데 쓰기로 했다. 회사측은 맥주의 주소비층인 18∼23세는 TV 광고는 안 보지만 스포츠 경기는 본다.고 설명했다. 월드컵은 올림픽이나 미국 슈퍼볼보다 규모가 큰 지상 최대의 스포츠 제전이다. 지난 2002년 서울 월드컵은 25일간 213개국 288억 시청자를 모았다. 아디다스는 당시 마케팅비를 너무 써 고전했지만 이번엔 홈 고장인 독일에서

  • 해외 투자사업타당성분석- 이론과 사례분석-
  • 사례이다.- 특히 인도 보팔시 가스유출 사고는 그 규모가 엄청난 대표적인 환경 재난이었다. 유니온카바이드사는 농약 제조공정의 맹독성 때문에 공장을 인도로 옮겨 생산하여 왔는데 1984년 12월 3일 제조 원료 중에 하나인 메칠이소시아네이트 (MIC)가 2 시간 동안 80,000 파운드가 유출되어 근방 25 평방 마일을 황폐화 시켜 2,800명의 즉시 사망과 200,000 명의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그 이후 현재 까지 그 후유증에 시달리는 수많은 피해자를 발생시켜 4억 7

  • [고객만족경영] 우리나라의 문화적 특성 `과시욕`이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미치는 영향
  • 사례나 “우리는 싸게 팝니다(Everyday Low Price)”라는 슬로건을 걸고 창고식 판매를 한 월마트와 경쟁사와의 차별화, 고급화 경쟁에서 뒤쳐진 모토로라의 실패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시욕은 고객만족 경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시장의 한편에서는 값싼 제품만이, 반대편에서는 오히려 비싼 제품이 잘 팔리고 있다. 어중간한 제품과 브랜드는 점점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소득과 소비의 양극화

  • 경영,경제 - 성공 창업사례 모음
  • 사례”1. 침구류 제조기업을 창업한 김경화 레이스올 대표 김경화(만 46세)대표는 여성의 섬세함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침구류와 인테리어 생활용품 제조 및 도소매 기업인 ‘레이스올’로 성공한 여성창업자이다. 1991년 우연찮게 섬유(자수)를 알게 되었고, 기술을 터득하여 1993년부터 가내공업의 형태로 시작하였다. 2006년 7월부터는 기계시설도 하고 기술자도 채용하여 본격적으로 제품을 디자인 및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첫번째로 생산한 제품이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사례), 실사(업계 실사결과)자료 #5. 주류 출고량 변화1977년1980년1983년출고량(㎘)구성비(%)구성비증감률출고량(㎘)구성비(%)구성비증감률출고량(㎘)구성비(%)구성비증감률탁주1,590,96464.6-1,428,25852.8-11.8841,85436.5-16.3맥주225,3869.1-579,60121.412.3710,59832.511.1소주462,65218.8-494,94818.30.5583,22526.78.4< 자료 : 양광호,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및 성공 요인에 대한 연구, p46& 대한주류공업협회 통계자료>자료 #6. 한일 주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