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준거집단과 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준거집단의 정의와 유형

2.이론연구

3.준거집단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4.패션브랜드에의 적용

5.준거집단의 실제 적용 사례

6.시사점
본문내용
4.패션브랜드에의 적용
-패션브랜드의 선택에 있어서의 준거집단의 유형

연예인이나 유명 운동선수들과 같은 대중스타

부모님으로 대표되는 가족

친구들이나 선후배와 같은 동료집단

길거리에서 보는 무명의 대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제14장 준거집단 영향
  • 제 14장 준거집단 영향Contents준거집단은 언제 영향력을 발휘하는가?1273564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의 본질웹 커뮤니티의 본질소비자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준거집단 영향의 전략적 응용준거집단 영향에 대한 사회적 시사점제 14장 준거집단의 영향(p.480) 개인들이 자신들의 태도와 행동을 형성하는 것에 준거 점이 되는 집단이 장에서는다양한 유형의 준거집단 설명준거집단의 역할 평가준거집단의 개별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 [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준거집단
  • 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4[준거집단]목차2. 준거집단과 관광• 준거집단과 레저• 준거집단과 관광1. 준거집단과 소비자 행동• 준거집단의 개념• 구전커뮤니케이션• 혁신의 확산• 다양한 준거집단의 영향력3. 준거집단과 관광마케팅• 준거집단과 제품전략• 준거집단과 촉진전략⑵ 준거집단의 유형준거집단은 소속집단과 중복되는 경우도 있으나 반드시 그 집단의 성원은아닐 수도 있으며 또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을 수도

  • [소비자행동] 준거집단과 가족
  • 소비자에 미치는 준거 집단의 영 향-소비자 의사 결정 시 준거 집단의 규 범/가치가 영향을 줌-중요한 제품 정보 의 원천-가족의 경우: 자녀 의 소비자 사회화과정에 큰 영향■유행주도자 그룹이 기업이나 제품 을 승인: 고객들을 안심시키고 옳은 선택 을 한다고 확신하게 함.13.1 준거집단■소비자 (consumer):다른 사람들/집단과의 상호 작용(interaction)을 통해 자아이미지(self-image)를 형성하거나 구매상황에 맞는 행동 학습 등 의 영향을 받음.■마케

  • [소비자행동] 대인적 영향-준거집단,구전,(확산)
  • 11장. 대인적 영향-준거집단,구전,(확산)contents제1장준거집단1.1준거집단의 본질1.2준거집단의 유형1.3준거집단의 파워1.4준거집단의 영향1.5준거집단이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제2장구전커뮤니케이션2.1 구전커뮤니케이션의 본질2.2구전커뮤니케이션의 효과2.3오피니언리더의 개념1. 준거집단1.1 준거집단의 본질․준거집단의 정의-준거집단이란 개인의 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있어서 준거점을 제공해 주고 있는 개인이나 집단을

  • [소비자행동론] 대인적 영향(준거집단, 구전, 확산을 중심으로)
  • 대인적 영향- 준거집단, 구전, 확산 -1. 준거집단1.1 준거집단의 본질준거집단은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로서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가에 대한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한다. 즉, 준거집단이란 개인이 자신의 태도와 행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준거의 틀로 이용하는 집단으로 소비자가 구매결정을 하고자 할 때 비교의 기준으로 삼는집단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흔히 행동을 하기 전이나 행동하고 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