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항공] 저가항공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가항공시장의 특징과 탄생 배경
국내외 저가항공시장의 현황 및 소개
전망
- 목차
-
I. 저가항공사의 의미
II. 저가 항공사의 등장 배경
III. 저가항공사의 특징
IV. 기존 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비교
V. 외국 저가항공시장 현황
VI. 국내 저가항공사
VII. 국내 저가항공시장의 전망
- 본문내용
-
I. 저가항공사의 의미
저가항공사란 기존 시장에서 형성되어 있는 운임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수준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를 총칭하며, 엄밀한 의미에서 저운임 항공사를 의미한다. 저운임이란 기존 운송 상품의 가격수준에 50∼60% 수준 또는 그 이하를 말한다. 저가 항공사는 주로 정해진 국내의 지역을 중심으로 정기 또는 부정기로 운송하는 지역항공사나 중·단거리 노선을 정기적으로 왕복하는 커뮤터항공에서 출발하였다.
II. 저가항공사의 등장배경
1. 잠재적 시장의 독점적 지위 확보
새로운 노선의 개설은 잠재적인 항공수요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다. 경쟁시장일수록 공급과잉과 공항의 혼잡 등 제약요인이 많은데 비해 노선의 부재로 인해 여행수요를 흡수하지 못하는 지역에서는 철도, 차량 등 육상운송이나 해상운송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저렴한 운임으로 독점적인 운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여행상품에 대한 구매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허희영, 유용재, 항공관광업무론 제2판, 명경사, 2005
유광의, 21세기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2003
신동춘, 항공운송정책론, 선학사, 2001
영남에어 www.ynair.co.kr
한성항공 www.gohansung.com
제주항공 www.jejuair.net
국토해양부 www.moct.go.kr
항공안전본부 www.casa.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