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웨스트 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5 / 2018.11.15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우스 웨스트 항공 경영전략
목차
1. Introduction ; 소 개
1) SOUTHWEST 소개 및 개요
2) 기업 외부 환경분석
3) 기업선정이유

2. Research ; 전 략
1) 제품 차별화
2) 저 원가 전략
3) 조직문화
4) 전략적 제휴
5) VRIO모형
6) 성과

3. Conclusion ; 결 론
1)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PEST분석
Political
? 미국-EU간 항공자유화 협정 체결 이후 산업간 무한경쟁 체재
? Cross-subsidization 관행 폐지→소규모 도시 운항 가능
? 미국 정부의 무한경쟁 유도
→항공사 독과점 체재

Economical
?유럽과 미국의 경제위기
?전세계 항공시장 700조원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여행수요 증가
?저가항공시장 급증
→ 저가항공사 시장점유율 25%

<중 략>

1. 단거리 노선 무수 왕복
# 수익창출 성공의 요인
1. 출장이 잦은 비즈니스 고객을 타겟으로 한 틈새시장 겨냥
? 경쟁자는 다른 항공사가 아닌 육상 교통
2. 허브공항을 거치지 않는 Non-stop 단거리 노선 확충
3. 운영비용을 최소화
: 항공기 이륙 준비시간 최소화 하여 시간대비 수익 극대화

2. FUN 경영
- 재미있고 특이한 안내방송으로 고객에게 즐거움 선사
- 특별한 날에는 승무원이 특이한 코스튬으로 서비스 제공
- 승무원이 머리 위 물품 보관함에 숨어 있다가 갑자기 등장하는 깜짝 이벤트 등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항공사항공사 수수료 순위>최근의 유가하락 조짐에도 불구하고, 장기 고유가에 따른 경영압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항공사들의 ‘자린고비’ 경쟁이 멈추지 않고 있다. 주간지 타임은 6일 미국 내 9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친절한 항공사부터 야박하게 구는 항공사 순으로 랭킹을 선정했다. 1위는 사우스웨스트가 차지했다. 사우스웨스트는 항공업계의 최근 요금인상 분위기에 반대하는 몇 안 되는 항공사다. 이 항공사는 수하

  • [인적자원관리]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조직관리
  • 1. 사우스웨스트항공 소개사우스웨스트항공은 1971년 6월에 허버트 켈러(Herbert D Kelleher)와 로린 킹과함께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 러브필드(Love Field)에서 3대의 737기로 달라스, 휴스턴, 산안토니오를 운항하는 국내선 항공사로 탄생하였다. 2004년도에 필라델피아 노선을 추가해 현재 총 60개 공항을 취항하고 있으며, 보잉737 항공기 388대를 보유한 미국 내 4위 항공사로 성장한 항공사이다.저가 항공사답게 대도시 주변의 지방공항들을 (point-to-point)직항노선

  • 에어부산 vs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전략의 차이점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에어부산경영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기업소개1)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2) 에어부산Ⅱ. 본론1. 저가항공사 개념분석 장점 특징2. 저가항공산업 현황분석1)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현황2) 국외 저가항공산업의 현황3.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1) 사우스웨스트 항공 경영전략분석2) 에어부산 경영전략Ⅲ. 결론1)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분석2) 나의의견- 에어부산이 사우스웨스트 항공 같은 거대항공사가

  •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전략
  • 사우스웨스트경영전략1. 기업운영전략2. 펀경영 (유머경영)3. 인사관리전략4. 고객만족경영5. 시장침투 가격전략1. 기업운영전략(1) 니치시장 공략① 대형항공사들의 국제노선과 대륙간 횡단단노선에 치중한 반면 이 항공사는 중간구간의 도시들과 대도시의 제2의 공항 사이를 잇는 지점 대 지점(단거리노선)에서 니치시장을 발견, 장거리운항을 지양하는 전체노선의 80%이상을 750마일 이하의 거리만 운행하여 다른 항공사와의 경쟁보다는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Report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과 경쟁력-목차-서론본론Ⅰ.사우스웨스트항공 운영방식1. 항공사 소개2. 운영방식3. 타 항공사 운영방식Ⅱ. 사우스웨스트항공과 타 항공사 경영전략비교1. 사우스웨스트항공과 컨티넨탈 항공의 경영전략2. 두 항공사 비교분석Ⅲ. 성공요인, 실패요인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요인2. 컨티넨탈 항공의 실패요인결론서론 (계획서와 동일내용)2002년 포춘지가 선정한 ‘존경받는 기업’ ‘일하기 좋은 직장’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