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경영전략사례,] 이탈리아 듀오백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적인 대표 브랜드 이탈이아 듀오 백의 성공 사례를 분석한 자료 입니다. 듀오백의 소비자의 입장에 맞추어 선보이며, 성공하기 까지 단계별로 정리한 ppt 형식의 자료 입니다. 해외 상품 성공 사례를 준비하시거나, 참고하시기 원하시는 분들과 개인이나, 팀별 프리젠테이션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Ⅰ. 듀오백 제품분석
Ⅱ. 이탈리아 환경분석
Ⅲ. 광고전략
Ⅳ. 메시지 결정
ⅴ. 매체전략
ⅵ. Promotion 전략
본문내용
Ⅰ. 듀오백 제품분석
http://www.duoback.co.kr
Page *
1. 제품 분석
듀오백의 차별화
배낭효과
- 동적착석
- 맞춤식 의자
- 탁월한 경제성
하중을 고르게 전달
척추와 등근육을 감싸줌
자유로운 조절
부분 교체 용이
Page *
2. 해외진출 현황
Page *
3. 제품 카달로그
Page *
Ⅱ. 이탈리아 환경분석
http://www.duoback.co.kr
1. 거시적 환경분석
경제
EU 시장의 중심
생산집중도가 높다.
대부분 가족경영체제.
세계 2위의 무역전시회장

관리자
엔지니어
회계사
비서
기능공
일반사무
노무자
직군별 급여(단위: 유로)
Page *
대표적인 산업단지
브리안자 이탈리아 가구 생산의 18% 점유
마테라지역 연간 매출액 14억 5000유로
민자노지역 이탈리아 의자 생산의 80% 점유

1. 거시적 환경분석
문화/정치
바티칸의 큰 영향력
국권의 최고기관은 국회
왕정(王政)과 교회(敎會) 중심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미숙

Page *
인구통계
4개의 인종
대부분 이탈리어사용(97.7%)
대부분 로마카톨릭(98%)

0-14세
14%
65세이상
19.1%
15-46세
66.4%
연령분포
2. 소비자 분석
구매성향의
변화
라이프스타일
변화
합리적인 구매성향 증가
가족중심, 여가중심
소비자 트랜드
Page *
2. 소비자 분석
감각소비형
가치추구형
정보추구형
코쿤형
패션리더, 신흥소비층, 브랜드 민감
고학력자, 삶의 질 중시
하이테크 + 인터넷
<
실용성
외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Page *
3. 내부환경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wot
장인정신의 미흡
현지문화에 미숙
브랜드파워 부재
가격경쟁력
인체공학 설계
중국의 저가제품
브랜드 인지도 중요
현지 기업의 대응
밀라노 가구박람회
소규모 이태리 가구업체
Page *
Page *
4. 경쟁사 분석
품질이 우수하나 고가
일관된 아이덴티티 유지
하나의 메시지를 슬로건으로 함
각종 박람회 및 자사의 쇼룸
매출의 75% 이상 수출
디자인적 배려와 플라스틱의 노하우
동선의 최소화(첨단화)
5. 경쟁환경분석
대체재
위험
공급자
교섭력
구매자
교섭력
산업내 경쟁
잠재적
진입자
-9만개의 업체
-디자인 차별성 -낮은 퇴출비용`
-낮은 진입장벽
-저가의 중국상품
-자본소요량 적음
-브랜드 선호도와 인지도
-가격에 민감이 덜함
-낮은 전환비용
-대량 구매효과
Page *
Page *
Ⅲ. 광고전략
http://www.duoback.co.kr
Page *
1. 광고목표
“스포츠 마케팅”
“Made by company 강조”
1차 목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브랜드 차별화
2차목표
인체공학적 의자를 강조
구매의사 촉진
Page *
2. 표적청중
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
Core target
앉아서 일하는 사회인
Sub target
“인체공학적 의자”, “실용적인 의자”, “건강중시”
브랜드 컨셉
Page *
3.segmentaion
편익/세분시장
세분시장1
추구편익
디자인
인구통계적
특성
20~30대
세분시장3
가격
10대 학생
세분시장2
기능성
30~40대
-감각적
-자사에 부적합
-중간시장
타겟시장
-저가의 제품이 아님
-제품 특징과 부적합
Page *
4. targeting
아이를 공부 잘하게 하고 싶은 주부
타겟A
일반인(직장인)
타겟B
Page *
5. positioning
“바른 자세, 높은 능률” = 듀오백
What to say
How to say
어필 : 유머/논리적어필
COPY : “자세가 바르면 성적도 올라갑니다”
“자세가 바르면 능률도 올라갑니다”
POSITIONING
크리에이티브
Page *
가격: 120~150 유로
특징: 보급형
고급형
사무실 구매 가격대
가격: 200~500유로
특징: 임원급 의자
Target positioning
quality
Target positioning
가격:50~100유로
특징: 사무실 사원용
학교 학생용
5. positioning
Page *
Ⅳ. 메시지 결정
http://www.duoback.co.kr
Page *
1. 광고스토리
① 딸 or 아들의 방으로 들어온 어머니, 정신 산만한 자세로 책상에
있는 것을 본다.
② 아이의 창 밖으로 보이는 옆집 우등생아이의 의자 “듀오백”이 보임.
③ 엄마가 아이의 의자를 교체
④ 아이가 바른 자세로 오랫동안 착석하여 공부 ☞ 성적향상
컨셉A
① 퇴근시간에 축 쳐진 어깨로 힘들어 하는 A씨
상대적으로 가볍게 퇴근하는 B씨
② Back to the past (사무실광경으로 돌아가서)
A씨 회사사무실 - 종일 사무실에 붙어있는 A씨는 컴퓨터도 하고 서류업무도 보는데 엉덩이도 배기고 어깨도 뻐근하다
B씨 회사사무실 - A씨와 마찬가지로 사무실에서 컴퓨터 업무도 하고 서류업무도 하지만 피곤함을 전혀 못 느낀다.
③ 퇴근길에 만난 A와 B씨. 하루 일과를 얘기하다가 A씨는 뻐근한 어깨 때문에 마사지 받으러 다닌다고 하고, A씨가 왜 늘 그렇게 B씨는 쌩쌩한지를 물어보다.
④ 장시간 의자에 앉아서 일해도 쌩쌩한 비결은 바로 듀오백!!
컨셉 B
Page *
v. 매체전략
http://www.duoback.co.kr
Page *
1. 기존의 듀오백 광고
Page *
2. 매체전략
주부 => 일일 연속극 시작 전후
아침드라마 시작 전후
남성 직장인들 => 뉴스 시작 전후
여성 직장인들 => 미니시리즈 시작 전후
TV CM 을 주로 이용
Page *
3. 광고 매체
잡지 여성잡지와 스포츠 잡지
TV 스포츠 방영 시간 전/후, 점심시간
스포츠마케팅- 세리에A의 후원
멀티스팟 광고
어필: 유머/논리적어필
Page *
ⅵ. Promotion 전략
http://www.duoback.co.kr
Page *
Promotion 전략
책걸상일체로 나온 듀오스쿨이라는 제품을 내놓은 후 TV에서 학생들에게 체험
Page *
Promotion 전략
공연장 의자를 듀오백 의자로 교체
Page *
Promotion 전략
대형 쇼핑매장에서 체험행사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
Page *
Promotion 전략
세계 가구 박람회 참가
Page *
Promotion 전략
지하철 여유 공간 이용.
Page *
감사합니다
http://www.duoback.co.kr
참고문헌
http://www.duobac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4.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a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 [대학국어] 패러디와 광고
  • 광고2.1.1. 광고의 정의 2.1.2. 광고의 기능과 전략 2.2. 패러디2.2.1. 패러디의 정의와 성립 요건 2.2.2. 다양한 문화영역에서의 패러디 양상2.2.3. 현대사회에서 패러디를 바라보는 포스트모더니즘적 관점.3. 패러디 광고의 개념 3.1. 광고업계와 학문적 논의 대상로서의 패러디 광고 3.1.1. 패러디 광고의 정의와 등장 배경 3.1.2. 패러디 광고의 성공 전략과 성공 이유3.2. 저작권과 패러디 광고 4. 패러디 광고의 사례4.1. 분석 기준 4.2. 사례 분석4.2.1. 영화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마케팅의 과정6. 국제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환경적 요인들 1) 경제적 환경2) 인구 통계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7. 고려사항 (제약요인)1) 언어장벽2) 국내 규제3) 문화의 다양성4) 국제기관에 의한 규제5) 경제 개발의 수준6) 광고매체의 유용성 7) 경쟁의 성격8) 비용상의 제약9) 광고대행사의 유용성8. 국제광고의 기능1) 국제광고의 경제적 기능 2) 국제광고의 사회문화적 기능9. 국제광고전략의 실행 -국

  • [마케팅] 소비시장의 양극화와 기업의 귀족마케팅 사례연구 및 성공전략
  • 소비시장의 양극화와 기업의 귀족마케팅 사례연구 및 성공전략◇ 목 차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배경 . 1 2. 연구방법 및 범위 . 2 Ⅱ. 고급 소비 시장의 개념 및 이론적인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