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회계] BSC(Balanced Score card)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원가회계시간에 제출했던 보고서입니다.
열심히 만들었는데 그냥 버리기는 아까워서 올립니다.
- 목차
-
Ⅰ. BSC(Balanced Score card - 이하 BSC로 표기)의 도입 배경
Ⅱ. MBO와의 비교를 통한 BSC의 장점과 단점(한계점)
Ⅲ. BSC 구현절차
Ⅳ. BSC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조건
- 본문내용
-
BSC는 현재 전략의 성과를 측정하고 미래의 전략 형성을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영자들의 정보 활용도 및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다. 그러나 BSC를 성공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BSC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서는 우선 조직 구성원간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 BSC의 주요 목적 중의 하나가 기업의 비전/전략적 목표의 커뮤니케이션 및 목표 달성을 위한 참여 유도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이를 위해 최고 경영자의 적극적인 지원 및 참여를 통해 혁신이 보다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BSC 관리 활동이 구성원의 일상 업무 활동과 통합되어져야 한다. 둘째, 지표간 균형 및 인과 관계를 도출해야 한다. 각 지표간의 상호 인과관계를 도출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기존의 관리 시스템과 통합이 이루어져야 한다. 예산, 보고 및 인센티브 시스템과 BSC가 서로 적절하게 연계되어져야 한다. 넷째, 측정의 타당성 및 적시성의 확보이다. 이를 위해서 정보 시스템의 구축은 필수적이다. 다섯째, 지속적인 관리 및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한다. 처음부터 완벽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지속적인 관리와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시스템을 개선시켜 나가야 한다. 또한 BSC가 줄 수 있는 효과와 한계점을 인식하고, BSC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을 명확히 한 다음 이를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출처] 경영전략 : BSC의 전략적 활용|작성자 홍밥사
삼성경제연구소
- 참고문헌
-
[출처] 경영전략 : BSC의 전략적 활용|작성자 홍밥사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