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학습환경] 환경교육의 당면과제에 입각한 효과적인 학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4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문제의 도래
2.환경교육의 목표
3.환경교육을 통한 환경문제의 해결 및 예방
본문내용
환경문제의 해결 및 예방은 단지 지식의 차원이나 과학․기술의 문제가 아니고 환경의식의 전환을 통한 가치․태도의 변화에 의해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므로 환경문제의 해결 및 예방을 위한 교육적 접근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교육과정의 진도 파악학습자에 대한 상세한 분석 : 수업에 대한 자신감 좋은 체육수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우선적인 것은 무엇일까?효율성이 높은 지도안!!교사는 자신감, 아동들은 질 높은 수업을 받음.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분석과정⇒결정과정⇒적용과정▽▽▽지식구조 분석⇒학습 계열성 결정⇒지도안 작성학습자의 분석학습 목표 결정교육대학교 적용학습환경 분석수행평가 결정교

  • 교수방법 및 교육공학
  • 학습을 위한 : 교육공학의 목적은 학습에 영향을 주고 이를 완성하기 위한 것이다.② 과정과 자원 : 과정이란 특정 목표를 얻기 위해 이루어지는 일련의 작업과 활동을 말한다. 즉, 학습을 위해 필요한 계획을 세우며, 이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인가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이다. 교수 전략이나 교수법의 연구와 개발이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자원이란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원천을 의미하며 교수자료, 학습 환경 그리고 이의 지원체제

  • [교육공학] 문제중심학습과 체육수업모형을 통한 학교체육
  • 학습 과제를 정하고,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관련 지식을 익히고, 문제해결능력 및 협동학습능력과 자율학습능력을 기르는 학습자중심의 학습으로 이루어진다. 한마디로 학습자들이 당면하고 있거나 당면하게 될 수 있는 실제적인 문제(problem) 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과 결과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학습모형이다. 이러한 문제중심학습은 1969년 캐나다 McMaster 의과대학에서 하나의 교육방법으로 시작되었다. Barrows는 의과대학에서 교

  •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
  • 일반사회 교과교육론 발표과제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을 시작하며.21세기는 창의성과 다양성을 요구하는 정보화와 지식기반의 사회로 인간의 삶이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느 교과보다 사회과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사회과는 인간과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주된 내용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

  • [피아제] 피아제(Piaget) 인지발달이론 심층 고찰
  • 교육원리를 제시하고 있다.첫째, 교육의 주요한 문제는 의사소통이다. 피아제의 이미지에 따르면 유아의 정신은 텅 빈 석판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능동적인 것이다. 그래서 유아를 교육시키기 위한 첫 번째 필수조건은 그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한 효육적인 양상을 발달시키는 것이다.둘째, 아동은 새로운 지식을 전적으로 받아들일 뿐 아니라 항상 재학습한다는 점이다. 아동은 공간, 시간, 인간관계, 량, 수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