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 실패사례 - 815콜라(범양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마케팅이란 ?>
< 마케팅 컨셉트 >
<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 >
<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 - 815독립콜라>
< 815콜라의 전략 - 4P전략 >
< 815콜라의 실패원인 - 4P전략의 한계점 >
< 결 론 >
본문내용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

위의 정의처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간다는 것에 있다.
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 당 평균 25%~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만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뿐 핵심 고객들이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충성도 높고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어 유지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기업과 마케팅부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실패 콜라독립 815
  • 실패한 제품에 대해서는 정보가 미미하였다. 아마 실패한 제품은 실패하고 난 후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기 때문이 아닐까?2005년에 사라지고 만 범양식품의 815콜라를 사례로 들어 실패하게 된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Ⅱ. 본론1. 품질 실패란?1) 품질 실패의 개념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품질 실패란, 고객의 요구나 시장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더 이상 제품으로서의 가치와 요구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잘못된 마케팅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성공마케팅전략제시
  • 목 차 ㈜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815 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815콜라 경영 실패요인.815콜라의 성공전략제안기업 선정이유콜라독립 815㈜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 범양식품 소개국내음료업계에 큰 방향을 제시한 ㈜ 범양식품- ㈜ 범양식품 연혁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1974년 대구공장 준공1976년 기업공개 및 증

  •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제출일자 ; 2006년 5월 1일 월요일<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코카콜라 소개2-2) 815콜라 소개2-3) 815콜라독립 배경2-4) 815콜라의 전략 (4P전략)2-5) 815콜라의 실패원인 (4P전략의 한계점)3. 결론 1. 서론세계 젊은층들이 가장 좋아하고 패스트푸드의 대표적인 음료인 콜라의 소량은 엄청나다. 현재 콜라시장은 세계적 기업인 코카콜라와 두 회사의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그런 거대한 회사와 맞선 우리의 독창적인

  • 펩시 후발 마케팅전략
  • 콜라의 로고를 태극마크로 오해하고 국산품이라 우기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그만큼 펩시의 이미지는 우리나라와 친근하다. 이와 더불어 펩시는 전 세계적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창조하는 카멜레온과 같은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매력적인 기업이라 생각한다.따라서 펩시가 어떠한 기업인지 후발기업으로써 어떠한 전략을 통해 성공했는지를 자세히 알아보고, 콜라시장에서 실패한 다른 콜라들의 실패사례 분석을 통해 앞으로 펩시가 나아가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
  • 콜라 story2. 코카콜라 상징3. 코카콜라 신념, mission, slogan4. 코카콜라의 다른 음료수들5. 숫자로 본 코카콜라6. 코카콜라의 실패사례1. 펩시콜라 story2. 펩시콜라 상징3. 펩시콜라 비전, 슬로건4. 펩시콜라의 다른 상품들5. 숫자로 본 펩시코6. 펩시콜라의 사업 다각화Ⅱ.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1. 코카콜라 마케팅2. 펩시콜라 마케팅 3. 펩시콜라의 코카콜라에 대한 대응Ⅲ. 콜라산업에 도전한 국내 도전자들1. 범양식품의 815 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