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실패 콜라독립 815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1
Ⅱ. 본론················1
1.품질 실패란?
1)품질실패의 개념
2)실패한 품질의 특징
2.제품실패의 실증논의
1)815콜라 선정배경
2)815콜라의 등장과 무산
3)815콜라의 전략
4)815콜라가 실패한 이유
Ⅲ. 결론················6
Ⅳ. 작성후기··············7
Ⅴ. 참고문헌··············7

본문내용
Ⅳ. 작성후기

과거 제조⦁생산에만 집중하던 시스템에서 원료구입부터 마지막 고객에게 판매되고, 이후 그 제품이 폐기될 때까지 모든 부분이 하나로 된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어느 한 부분을 놓치는 것은 결국 소비자의 외면을 받게 된다.
815콜라의 경우 해외 거대 기업인 코카콜라와 펩시를 상대로 경쟁하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의 큰 장점인 애국심을 이용하여 초기 큰 성공을 이루어지는가 싶었지만, 결국 품질경영의 미숙으로 실패를 겪게 되었다.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 김태웅 품질경영의이해(제2판) 신영사 2008
◆ 박재흥 현대품질경영론-개정판 박영사 2007
◆ 이순룡 현대품질경영(수정판) 법문사 2010
◆ 이원재 5분 경제학 한겨레출판사 2009
◆ 최성용 품질경영-개정판 북코리아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 실패사례 - 815콜라(범양식품)
  • 실패와 성공 원인을 분석하지않는다.-계획 수립 담당자혼자의 일로 취급되며 구성원이 참여, 의사소통, 공유 및 실행력이 부족하다.-전략계획에 대한 불신, 지식부족, 정보부족, 담당조직의 부재와 같이 관리적 능력이 부족하다.<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 - 815독립콜라 >우리는 모두 콜라독립 815’를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세계 젊은 층들이 가장 좋아하고 패스트푸드의 대표적인 음료인 콜라의 소량은 엄청나기 때문에 코카와 펩시에 맞서 토종 콜라를

  • [품질경영] 한국콜라 815 실패사례 -코카콜라 사례와 비교
  • by Nowloading품질경영by NowloadingGo to Presentation with team 11Let’s goby Nowloading품질경영Have aGood timeby Nowloading저희는 11조 입니다.IM ?POSSIBLE!by NowloadingLogin doingNow LoadingSince 2007품질경영으로 알아보는 콜라 실패사례연구*목차뉴코크 출시배경 및 SWOT분석1범양식품 소개22코카콜라소개3485815 출시배경 및 SWOT분석815와 뉴코크의 뽀삐(4p)믹스비교6결론 및 참고문헌*기업 선정 이유콜라독립은 만세운동으로 끝났다?!코카콜라의 충격고백,

  • [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 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콜라들은 모두 외국 업체에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생산판매된다. 하지만 지난 1998년 4월에 이런 일방적인 콜라 시장에 도전하는 새로운 국산 콜라가 우리들 앞에 처음 선을 보였다. 콜라독립 815가 바로 그것인데 815라는 새로운 콜라는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비교하여도 전혀 뒤질 것 없는 품질과 애국심에 호소하는 초반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순식간에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 [콜라의모든것]콜라에 대한 모든자료 모음
  • 815 콜라 (포지셔닝 사례분석)815콜라 독립일지 세계의 콜라이슬람의 콜라 독립 운동, 잠잠콜라 (www.zamzam.co.ir) 반미도 틈새시장, 메카콜라 (http://www.mecca-cola.com) 기억나니? 콜라독립 815 (www.gaya.co.kr/products/products815.html) 1 시장규모 분석2 시장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4 소비자 기호 분석콜라의 탄생비사지구상에 상표가치로서 최고라는 코카콜라. 우리 생활에 뗄래야 뗄 수 없는 콜라. 오죽하면 콜라택이라는 용어가 생겼을까마는.콜라의 역사를 더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
  • 콜라 story2. 코카콜라 상징3. 코카콜라 신념, mission, slogan4. 코카콜라의 다른 음료수들5. 숫자로 본 코카콜라6. 코카콜라의 실패사례1. 펩시콜라 story2. 펩시콜라 상징3. 펩시콜라 비전, 슬로건4. 펩시콜라의 다른 상품들5. 숫자로 본 펩시코6. 펩시콜라의 사업 다각화Ⅱ.코카콜라 vs 펩시콜라 마케팅 대결1. 코카콜라 마케팅2. 펩시콜라 마케팅 3. 펩시콜라의 코카콜라에 대한 대응Ⅲ. 콜라산업에 도전한 국내 도전자들1. 범양식품의 815 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