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전략 - 이발소 Reno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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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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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blem description
2. self solution
(1)과거 이발소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면서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구성 하기- 복고마케팅
(2)푸근한 이웃집 아저씨 같은 마음 – 감성마케팅
(3)1인 미디어를 통해 사진 찍어 올리기 – 입소문 마케팅
(4)이발 기술 강의
(5)출장 이발
3. 마치면서
4.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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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 이발관. 이발사 K씨의 한숨이 잦아들 줄 모른다. 올해 경력 40년째인 베테랑 이발사인 K씨는 한때는 앉을 시간 조차 없을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았다고 말한다. 일요일 같은 경우는 손님이 50~60명 정도 있었고 80년대 후반까지도 손님이 많았지만 요즘 이 이발소를 찾는 손님은 하루에 10명 안팎이라고 한다. 1974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의 이발료 1500원이 지금은 8000원으로 올랐지만 손님이 없다 보니 이발관 운영은 많이 힘든 편이다. 이렇듯 동네이발관이 사라지기 시작한 건 1990년대 초반부터 이다.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미용실에 손님을 빼앗기게 되었고 요즘은 이발관의 표지간판인 삼색등을 불법으로 차용하여 안마나 마사지, 윤락행위를 하는 퇴폐업소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건전하게 영업하는 이발관들까지 타격을 받게 되었다.
동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이발소들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면서 K씨는 앞으로 어떻게 이발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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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상상력(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강력한 아이디어 100가지) :김민주–리더스북(2006)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160203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30&article_id=0000024498§ion_id=103&menu_id=103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052&PCode=0007&DataID=200703081516000117
http://www.ytn.co.kr/_ln/0103_200610080209374358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SiteID=&OrgTreeID=3118&TreeID=1051&PCode=0070&DataID=200609251047001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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