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전략 - 이발소 Renov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roblem description
2. self solution
(1)과거 이발소 이미지를 그대로 살리면서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구성 하기- 복고마케팅
(2)푸근한 이웃집 아저씨 같은 마음 – 감성마케팅
(3)1인 미디어를 통해 사진 찍어 올리기 – 입소문 마케팅
(4)이발 기술 강의
(5)출장 이발
3. 마치면서
4.출처
본문내용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 이발관. 이발사 K씨의 한숨이 잦아들 줄 모른다. 올해 경력 40년째인 베테랑 이발사인 K씨는 한때는 앉을 시간 조차 없을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았다고 말한다. 일요일 같은 경우는 손님이 50~60명 정도 있었고 80년대 후반까지도 손님이 많았지만 요즘 이 이발소를 찾는 손님은 하루에 10명 안팎이라고 한다. 1974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의 이발료 1500원이 지금은 8000원으로 올랐지만 손님이 없다 보니 이발관 운영은 많이 힘든 편이다. 이렇듯 동네이발관이 사라지기 시작한 건 1990년대 초반부터 이다.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미용실에 손님을 빼앗기게 되었고 요즘은 이발관의 표지간판인 삼색등을 불법으로 차용하여 안마나 마사지, 윤락행위를 하는 퇴폐업소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건전하게 영업하는 이발관들까지 타격을 받게 되었다.
동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이발소들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면서 K씨는 앞으로 어떻게 이발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참고문헌
마케팅상상력(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강력한 아이디어 100가지) :김민주–리더스북(2006)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160203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30&article_id=0000024498§ion_id=103&menu_id=103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052&PCode=0007&DataID=200703081516000117
http://www.ytn.co.kr/_ln/0103_200610080209374358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SiteID=&OrgTreeID=3118&TreeID=1051&PCode=0070&DataID=20060925104700107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분석] 웨스틴 조선호텔 경영분석
  • 마케팅 전략은 단골고객 확보에 매우 큰 강점으로 작용한다. 그리고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6개월~1년 단위로 업장의 cloth, napkin을 디자인해서 교체해 주고 있으며, 업장의 기물도 프랑스 최고의 기물 제조 회사인 크리스토플의 기물로 6개월~1년 단위로 교체해 주고 있다.업장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위하여 유명한 서양화가들의 전시회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1999년 8월부터 시작된 특급 호텔의 예식에는 연회 판촉 부서와는 별

  • [유통경로] 하이마트 유통과 경영전략 분석
  • 원론, 안광호․조재운, 학현사5. 하이마트 이야기, 송득수, 양구욱, 송원재, 최영근, 새로운사람들6.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7. 디지털타임스8. 서울 연합뉴스9. 국회 전자 도서관 : www.nanet.go.kr10. 하이마트 : www.himart.com11. 하이마트 쇼핑몰 : www.e-himart.co.kr 12. 네이버 블로그 : 하이로지텍 / 엽기전자제품의 시장 점유율(%)대기업 90% 대기업 45%기타 10% 양판점 35%대형할인점 15%기타 5%전자제품의 시장 점유율(%)전자제품 시장 점유율(%)대기업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마케팅 전략제 1 절 마케팅 전략 구성 이론1.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마케팅 환경1) 마케팅적 경영인식의 부족1967년 구내에 처음으로 카지노업이 도입되고, 1968년 워커힐 카지노가 생기면서 우리나라 카지노시장을 독점하기 시작하였다. 그후 80년대까지는 1道 1개업체 허가원칙에 따라 지역적인 제약조건으로 업체간의 경쟁체제가 도입되지 않았다. 이 시기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의 발전과정 에서 보면 수요가 공급울 초과하는 단계로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마케팅 원론, 조봉진, 윤훈현 공저, 도서출판 석정, 1998> 코리아나 화장품제 1단계전략(시험마케팅)-상표명 및 디자인코리아나 화장품이 국내 머드팩시장을 창조하며 새로운 기술개발에 적극적인 점을 알리기 위하여 머드팩을 상표명은 코리아나 머드팩이라고 정하였다. 특히 회사의 이름을 제품명에 넣어 주력제품임을 암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갖도록 하였다. 제품의 디자인은 방문판매용인 점을 고려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 발전에 관한 연구. 경기대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6, pp.42∼43.그러므로 이제는 호텔의 전반적인 운영시스템과 체계도 일반 고객의 만족도(Customer satisfaction)를 최대로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마케팅 개념 하에서 서비스에 대한고객들의 기대감(expectation)을 최대한 충족시켜줘야 한다는 것이다.(3) 호텔서비스 질의 개념 및 평가호텔 서비스 질의 개념은 광의적으로는 호텔 전체의 모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