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imc] 통합마케팅을 활용한 대학 IMC 전략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3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MC 개념
Ⅱ. 마케팅 목표
Ⅲ. IMC 전략과 기획
Ⅳ. 결론
본문내용
Ⅰ. IMC 개념
IMC 개념
IMC 의 정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검토 하여,
고객 및 유망고객의 행동에 간접적 혹은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이들을 효과적으로 결합한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실행하는 과정
광고론 IMC 를 이용한 신입생 유치방안
IMC 개념
IMC 의 궁극적 목표
일관성 있는 브랜드 관련 메시지의 제공을 통해 소비자에게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자산
을 구축하는 데 있다.
광고론 IMC 를 이용한 신입생 유치방안
IMC 개념
IMC 기획 모델
경쟁자와 환경 요인의 외적 분석과 내적 시장분석이 포함된 상세한 상황 분석 검토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방향을 제공하는 명확한 마케팅 목표
표적 시장의 선택과 마케팅 믹스의 네 가지 요소에 대한 결정과 계획을 포함하는
마케팅 전략과 프로그램
4) 특정 사안에 대한 결정을 포함하는 마케팅 전략 이행을 위한 프로그램
5) 전체 마케팅 전략과 전술에서 필요한 변화를 위한 수행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를
위한 과정
광고론 IMC 를 이용한 신입생 유치방안
IMC 개념
IMC 기획 모델
마케팅 기획 검토
프로모션 프로그램 상황분석
커뮤니케이션 과정 분석
예산책정
IMC 프로그램 개발
매체전략
판매촉진 전략
판매촉진 목표
판매촉진
IMC 프로그램의 모니터, 평가 및 통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통합과 집행
광고
대인판매
PR/퍼블리시티
직접 마케팅
광고 목표
집적 마케팅 목표
PR/퍼블리시티 목표
대인판매 목표
직접 마케팅 전략
PR/퍼블리시티 목표
대인판매 전략
메시지 전략
광고론 IMC 를 이용한 신입생 유치방안
Ⅱ. 마케팅 목표
마케팅 목표
신입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목표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 등을 통해 학교 브랜드를 증진 시키며 궁극적
으로 우수한 신입생들의 입학을 2005학년도에 비해 10%
증가 시킨다.
광고론 IMC 를 이용한 신입생 유치방안
Ⅲ. IMC 전략과 기획
IMC 전략과 기획
마케팅과 프로모션 과정 모델
시장
동일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마케팅]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 IMC의 출현과 개념4)IMC의 등장배경 5)브랜드 구축․관리 프로세스6)다양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들 사례분석 - 엘라스틴1)왜 엘라스틴인가?2)시장 상황 분석3)타겟 선정4)브랜드 아이덴티티‘엘라스틴’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활동들 1)엘라스틴 광고2)Event3)PR4)POP & 도우미 행사 (인적판매)5)PPL (Product Placement)6)제품 전략 - 고급스러운 제품! (Premium Product)7)가격전략(Premium Product)8)유통 전략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IMC(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란,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을 의미한다. IMC전략의 최종적 목표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이다. 브랜드 자산의 구축여부는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조는 SKT의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구축-카테고리 구축-품질사례수익기반사업모델사례기업 개선적 효익트래픽기준지불공동브랜드스폰서쉽임프레션(Impression)유인(leads)방문(visits)다운로드(downloads)구매자 사용자그림: 온라인 수익의 다양한 방법들2. 글로벌 경영의 가속화 수단으로서 인터넷1) 인터넷 기업의 글로벌화인터넷은 영토와 국경이 없는 세계의 표현인 글로벌화를 앞당기고 있음가상공간에서 사업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국가적 장벽화 다른 물리적인경계와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목차】Ⅰ. 서 론1. 연구의 의의와 목적2. 연구방법 Ⅱ. IMC 전략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1. IMC의 이론적 고찰가. IMC의 정의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도구다. IMC의 등장배경라. IMC의 개념과 특징마. IMC의 잘못된 인식들2. IMC목표 : 브랜드 자산의 구축가. 브랜드 인지도나. 브랜드 이미지3. IMC전략의 수립과정Ⅲ. 인터넷의 발달1. 인터넷이란?2. 인터넷의 발달Ⅳ. 인터넷과 광고1. 인터

  • 마케팅 전략수립
  • 마케팅 4P MIX2.마케팅 커뮤니케이션3.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3-1)IMC의 정의3-2)IMC의 이점 : 시너지효과3-3)IMC의 주요 특징4.IMC를 이용한 SM@RT 적용 사례4-1) 고객으로부터의 출발4-2)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수단을 이용4-3) 한 목소리를 내는 메시지 전달4-4) 관계구축4-5) 행동영향Ⅳ.PosterⅤ.Business Retail 사례소셜 네트워크의 정의LEVI’S 사례P & G 사례Marketing from Zero 2 Hero의 소셜 네트워크 전략Ⅰ.Planning1.전략의 정의 전략은 기업의 목표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