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광고기업에 외국자본진출의 영향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국적 기업의 의의
2. 다국적 광고회사의 경영전략
3. 한국시장에 진출하는 이유
4. 다국적 광고기업의 종류
5. 英∙日∙美의 대표적인 다국적 광고기업
6. 다국적 광고기업의 국내진출 및 영업 현황
7. 다국적 광고기업이 국내시장에 미친 영향
8. 전망
9. 국내 광고회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
본문내용
1. 다국적기업의 의의

▶다국적기업의 정의
다국적기업이란 다수국에 걸쳐서 영업, 생산, 마케팅 거점을 두고서 해외기업경영에 대한 범세계적인 의식하에 그 국가의 정치적 또는 국가적 젱약 등 제반 해외경영의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해외직접투자를 수행하여 국제지향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기업

2. 다국적 광고회사의 경영전략

①브랜드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
세계적 경쟁으로 광고주들의 마케팅 욕구도 변화하고 이에 따라 브랜드라는 무형 자산의 중요 성을 인식하면서 21세기에는 브랜드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게 되었다. 과거에 4 대 매체 중심의 광고만으로 충분하던 브랜드 구축 및 육성도 새로운 디지털 매체의 등장과 소 비자의 분화현상이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합 활용하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다국적 광고 회사 들도 공통적으로 과거의 광고 중심의 회사가 아닌 브랜드 중심의 통합서비스를 그들의 핵심역량으로 부각되고 있다.

②미디어에이전시의 육성
매체 전문화가 열악한 상황에서 미디어 전문회사를 앞세워 선진 첨단의 매체기획 및 구매에 대한 노하우를 무기 삼아 적극적으로 한국광고시장을 공략한다는 것이 다국적 광고회사의 전 략이다.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전체 마케팅비용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매체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운영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마케팅의 성공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효과적인 매체 운영은 세부전술 사항이 아니라 보다 상위개념인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이 다국적 광 고회사의 생각이다. 날로 복잡해지는 미디어 환경에서 전략적 미디어 기획 및 집행은 토탈 브 랜드 구축작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③네트워킹을 통한 서비스
국내 광고회사와의 차별점으로 다국적 광고회사들이 내세우는 요소 중 하나는 네트워킹을 통 한 서비스이다. 지구촌을 무대로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하려는 광고주의 의지가 높 아지고 또한 대륙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광고회사가 구축해 놓은 Worldwide/Regional 네트워크
참고문헌
조선일보, 광고계동향, 한국방송광고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분석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 및 비관세 장벽 또한 완화되고 외국 투자기업에 대한 기존규제내용들이 철폐되어 외국자본의 투자가 용이해지고 삼성전자와 같은 외국기업이 진출하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게 되었다. 따라서 외국기업의 중국 내 직접투자는 99년 403억 달러에 달했고, 2005년에는 1,00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중국 사회과학원은 추측하고 있다. 세계 500대 기업 중 300개 이상의 기업이 중국에 거점을 확보하고 다수의 기업이 중국시장을 총괄하는 중국본사를 두고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외국메이커들의 구형 모델을 들여와 현지 생산/판매하는 것과는 달리 최신 기술, 첨단 스타일, 고품질의 모델을 투입함으로써 인도 소비자들은 현대차를 인도 사람들의 자존심을 세워주는 메이커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브랜드 전략의 성공입니다. 인도 최고의 배우 샤룩 칸을 모델로 투입하여 초기 기업이미지 광고 및 제품광고에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으며, 최신 기술집약형 제품, 인도의 도로환경을 고려한 제품설계, 조립공장뿐만 아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외국유통업체의 국내시장진출을 억제해 왔으나, WTO가입과 베이징올림픽으로 유통산업에서의 외국기업진출이 쉬워졌으며, 공급자측면으로 최근의 경제성장에 따라 기본 인프라로 작용하는 물류시스템의 발전으로 유통산업은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비용의 절감이 실현되고 있다. 또한 수요자측면으로서 중국소비자들의 소득상승과 소비수준의 증가, 중산층의 확대 및 구매패턴의 변화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산업으로 전망되

  • [국제경영] 이마트, 삼성전자, 농심, 오리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외국기업의 중국 내 직접투자는 99년 403억 달러에 달했으며, 2005년에는 1,00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을 내 놓고 있다. 세계 500대 기업 중 300대 이상의 기업이 중국에 거점을 확보하고 다수의 기업이 중국시장을 총괄하는 중국본사를 두고 있으며 IBM, 모토로라, 인텔, MS 등은 중국 현지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은 중국시장의 특성을 파악하고 진출을 가속화해야 할 시점이다. 중국시장 진출의 성패가 21세기 국내기업의 명운을 결정 할 것이다.

  • [홍보기획론] IR(investor relations)
  • 기업내용 이해촉진 기업의 차별화 투자가 단기전망 부응 투자자 관심제고 매수기반 확충 고 기업 가치 추구 신규 자본시장 개척 안정주주 증대IR의 대상기관투자가 및 주주 등(과거에 주대상이었음) 향후 주주가 될 수 있는 잠재적인 투자가(최근의 경향)투자가에 대한 영향력이 큰 증권분석가(Analyst)나 신문, 방송 등 언론기관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증가와 자본자유화에 따른 외국자본의 국내 유입 확대로 외국인도 포함 IR의 수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