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관리론-IMC 성공 사례를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환경분석(경쟁사, 자사, 소비자 분석)
2. 사용한 IMC 전략(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
3. IMC 전략의 성과(결과)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신자본주의 시장이 세분화가 되면서 고객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현재 고객 지상주의라는 모던 마케팅 패러다임 즉 포스트모던 마케팅으로 전환이 이루어졌다. 이에 다양화·개성화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욕구를 반영하여 이에 대한 효과적이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추구하기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이 등장하게 되었다. 슐츠교수는 IMC란 고객집단에 대한 지속적이면서 일관성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합적으로 운용하여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이를 매출로 연결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에 전략적 마케팅을 계획하여 실행해야 하는데, IMC는 과거에 우리가 광고, 홍보, 판촉, 구매, 커뮤니케이션 등을 부분적으로 보던 것을 전체화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소비자의 시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재정립하는 것이다. 이에 제품뿐 아니라 보고, 듣고, 느끼는 것에 따라서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내어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전략을 설정하여 실행함으로써 매출상승의 효과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러한 IMC가 현대사회에서 중요하게 대두되는 이유는 현재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과잉공급시대로 소비자가 시장을 지배함으로서 이러한 시장에서 기업의 향방을 결정하는 소비자 욕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IMC는 관계마게팅으로 신규 고객의 창출과 더불어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한다. 권선희 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차원의 브랜드 스케이핑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미술대학원 : 서울, 2007, pp15-18
이러한 IMC를 활용한 성공사례인 한국의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이러한 IMC를 통한 성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이장우·황성욱 공저, 「마케팅 빅뱅」, 위즈덤하우스 : 서울. 2009
· 권선희 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차원의 브랜드 스케이핑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미술대학원 : 서울, 2007
· 성낙현 저,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찰 : 현대 카드 사례중심으로’, 부 산대학교 경영대학원 : 부산,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필립 코틀러 마케팅을 말하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들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습니까?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 우수 마케팅 사례로, 이케아, 사우스웨스트 항공, 월마트, 엔터프라이즈 렌터카 등은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을 극적으로 줄였습니다. 또 스타벅스나 소니, 도요타 등의 기업들은 제품의 품질 혹은 고객의 경험을 극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반스 앤 노블, 찰스 슈왑, 페덱스 등은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특징을 재창조했습니다. 동시에 과거에는 호감을 주었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배경3. 연구방법Ⅱ. 본 론1. 브랜드란.1) 브랜드의 개념 및 정리2) 브랜드의 기원3) 브랜드의 변천4) 브랜드의 필요성5)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연상6) 브랜드의 이점7) 브랜드의 기능8) 브랜드의 조건2. 브랜드전략의 성공사례1) 외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2)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 서평과 관련 사례 조사
  • imc.htm에비뉴엘 홈페이지 http://www.avenuel.co.kr/3) 매일경제, 2006.02.22 http://inews.mk.co.kr/CMS/emag/eco/eme1343/721012812469.php경영인신문, 2006.03.30 http://www.ceonews.co.kr/view.asp?Page=1&gubun=MANAGEMENT&IndexNo=12294) 주간동아, 2005.08.23http://www.donga.com/docs/magazine/weekly/2005/08/19/200508190500005/2005081905000052.html주간조선 2006.03.02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53&articleid=0000004885§ionid=101&menuid=101방규식, 김택균, 이용훈(2005), 『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 해토파이낸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전략을 구성해야 하겠다. 이에 퇴장시 입장할 때 와 같은 분위기로서 고객에게 한층 더 관심을 갖고 고객이 무엇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파악하여 서비스 마케팅을 실시한다. *다른테마에 의해 다른 이미지를 부여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유도테마파크가 특정한 테마에 기초를 둔 레저공간이므로 Story는 테마를 창출하는 테마파크의 본질적인 특성이다. 그러므로 다른 유원지와 같은 다른 고유의 개성을 가지므로 특징의 독립성이 매우 중요하다.*

  • [경영학개론]경영과정을시스템론적으로설명하시오.
  • 성공가능성을 짚어 보는 검증과정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목적이고 목표여야 한다. 따라서 사업계획서의 준비는 제안된 문제들을 분석해 보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능한 창업자가 준비의 소홀과 미비로 창업과정에서 구렁텅이에 빠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도 아울러 수행하게 된다.7.MBO(목표관리) 성공사례 또는 실패사례를 조사하고 하나의 사례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설명하시오.- MBO는 Management by objectives의 약칭으로 목표에 의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