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생 강의만족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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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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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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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
[1] 조사배경 - 조사연구의 목적
[2] 조사방법
[3] 가설과 변수설정
[4] 분석방법
[5] 조사일정
Ⅱ. 본 론
1【빈도분석】
2【요인분석】
3【신뢰도 분석】
4【T검정】
5【일원배치 분산분석】
6【이원배치 분산분석】
7【단순상관분석】
8【다중회귀분석】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
본교는 올해 교육 환경 개선비로 22억 7천여만 원증가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교육 환경 개선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매년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비용이 투자되고 있지만 ‘모두가 꿈꾸는 을 책정했다. 등록금 인상률에 비해 그 교육 환경’으로 가는 길은 아직도 먼 듯하다. 강의실·실험실의 단대별 수준 차이, 관리 부실에 따른 운영 곤란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
강의실 뿐 만이 아니다. 지난 3월 20일 인터넷 게시판 ‘복현의 소리’에 ‘대곡지구에도 스쿨버스 보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한 장○○씨는 학교를 다닌 몇 년 동안 가장 큰 불만이 ‘교통’이었다고 한다. 매일 1시간이 넘는 통학이 마치 ‘대구 횡단’같고 너무 힘들었으며 대구 버스 노선이 변경되면서 통학의 어려움은 더 커졌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면 교육비는 어떠한가?
“학생회비요? 그거 어디에 쓰여요?” 라고 묻는 본교생들은 학생회비 사용 내역에 대해 대체로 ‘모른다’는 반응을 보였다. 본교생의 2006년 1학기 학생회비 납부율은 62.2%(전체 1만9쳔7백12명 중 1만2천2백64명)로 두 명 중 한 명꼴로 학생회비를 내고 있는 셈이지만 정작 학생회비를 낸 학생들조차도 학생회비 사용내용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학생회비에 무관심한 현재의 상황은 ‘학생 활동 토대 마련 및 지원’이라는 학생회비 본래의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다.
이렇듯, 경북대인들은 학교생활문제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불만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학이란 곳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교육의 공간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학생들은 불편한 강의실에 취지를 모르는 교육비, 어려운 통학문제를 겪으며 학교를 다니고 있다.
따라서 경북대인들의 학교에 대한 불만과 문제점을 통계적인 자료로써 증명하여 경북대학교에 부족한 교육현장을 파악하여 현실적인 방안 대책을 강구함으로 인해 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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