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생 강의만족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
[1] 조사배경 - 조사연구의 목적
[2] 조사방법
[3] 가설과 변수설정
[4] 분석방법
[5] 조사일정

Ⅱ. 본 론
1【빈도분석】
2【요인분석】
3【신뢰도 분석】
4【T검정】
5【일원배치 분산분석】
6【이원배치 분산분석】
7【단순상관분석】
8【다중회귀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

본교는 올해 교육 환경 개선비로 22억 7천여만 원증가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교육 환경 개선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매년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비용이 투자되고 있지만 ‘모두가 꿈꾸는 을 책정했다. 등록금 인상률에 비해 그 교육 환경’으로 가는 길은 아직도 먼 듯하다. 강의실·실험실의 단대별 수준 차이, 관리 부실에 따른 운영 곤란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

강의실 뿐 만이 아니다. 지난 3월 20일 인터넷 게시판 ‘복현의 소리’에 ‘대곡지구에도 스쿨버스 보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한 장○○씨는 학교를 다닌 몇 년 동안 가장 큰 불만이 ‘교통’이었다고 한다. 매일 1시간이 넘는 통학이 마치 ‘대구 횡단’같고 너무 힘들었으며 대구 버스 노선이 변경되면서 통학의 어려움은 더 커졌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면 교육비는 어떠한가?
“학생회비요? 그거 어디에 쓰여요?” 라고 묻는 본교생들은 학생회비 사용 내역에 대해 대체로 ‘모른다’는 반응을 보였다. 본교생의 2006년 1학기 학생회비 납부율은 62.2%(전체 1만9쳔7백12명 중 1만2천2백64명)로 두 명 중 한 명꼴로 학생회비를 내고 있는 셈이지만 정작 학생회비를 낸 학생들조차도 학생회비 사용내용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학생회비에 무관심한 현재의 상황은 ‘학생 활동 토대 마련 및 지원’이라는 학생회비 본래의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다.

이렇듯, 경북대인들은 학교생활문제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불만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학이란 곳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교육의 공간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학생들은 불편한 강의실에 취지를 모르는 교육비, 어려운 통학문제를 겪으며 학교를 다니고 있다.

따라서 경북대인들의 학교에 대한 불만과 문제점을 통계적인 자료로써 증명하여 경북대학교에 부족한 교육현장을 파악하여 현실적인 방안 대책을 강구함으로 인해 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 맥주 마케팅조사
  • 마케팅적 해석8.1. 정량조사(설문지)8.2. 블라인드테스트9. 결론※별첨: 참고문헌, 설문지(정량조사, 블라인드테스트)※전체 조사 내용 summary하이트는 최근 들어서 매출액이 급감하고, 17년 만에 경쟁사인 카스에게 맥주 1위 브랜드의 자리를 내어주기까지 하였다. 하이트의 매출액이 급감하고 브랜드 순위가 하락한 이유는 2차 자료에서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었다. 첫째로는 맛에 관한 문제로, 외국 맥주나 와인 등 다양한 주류가 등장하면서 상대적

  • [인사관리] 로레알 인사관리시스템 -채용방법 분석
  • 대학생들에게는 자신의 능력을 테스트하고 그 능력을 인정받을 경우에는 취업의 기회까지 생기게 된다는 측면에서 그 어떤 채용방식보다 유익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http://www.brandstorm.loreal.com)* 로레알 채용정보(http://www.loreal.co.kr/ko/kr/career/career.aspx) *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홈페이지(http://www.e-strat.loreal.com)* 서울경제신문(2006.8.28) - 기업별 맞춤

  • 대학교내 식당 소비자 행동분석
  • 대학생들의 교내식당선호음식을빈도분석으로분석한결과 돈까스, 라면, 김밥의 수요가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치즈돈까스, 고구마돈까스, 땡초라면, 만두라면, 해장라면 등 과 같이 음식을 다각화시키는 마케팅전략이 요구된다.2. 남녀별 교내식당 이용횟수를 살펴본 결과, 남자에 비해 여자들의 이용횟수가 현저히 낮음을 알 수 있었다. 여학생들의 만족도는 분위기를 중요시하기에 교내식당의 시설 및 위생상태를 항시 깨끗이 유지한다면

  • [마케팅조사론] 대학교 학생들의 학과에 대한 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
  • 강의 만족도 3)학과시설의 만족도 4)장학 및 지원제도의 만족도 5)학과생활의 만족도 Ⅲ. 연구방법 1.연구대상 2.측정도구 1)학과만족에 관한 질문지 3.연구절차 4.자료분석 5.연구모형 Ⅳ. 연구결과 1.기술통계 결과 2. 집단별로 구분한 분석결과 1)T-검정 2)분산분석 3)회귀분석 Ⅴ. 논의 1. 연구의 결론 2. 다중응답분석을 통한 후속적인 결과 #. 참고문헌 #. 부록 1.설문지 Ⅰ. 서론1. 조사 문제의 제기최근에 서울대학교 대학생활적응조사에

  • [마케팅] LG Telecom(LG텔레콤) `OZ`(오즈) 분석
  • 마케팅의 최 우선적 문제는 ‘공감대 형성의 미비’ 로 꼽았다.이에 우리팀은 얼리어답터들은 항상 대학생에서 30대 초반 직장인인 것에 착안하여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가 출연하는, 우리가 만드는 광고를 찍어 보았다. 이처럼 대학생 홍보대사나 얼리어답터들을 끌어들여 홍보를 하는 것이 현재 시장 후발 주자인 LG 텔레톰의 OZ 서비스가 가야할 길이라 본다.결론1. 휴대전화서비스 시장의 확대 가능성최근 풀브라우징 Handset 판매량 증가로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