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학생활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조사배경 - 조사연구의 목적
[2] 조사설계
1. 조사내용
2. 조사대상
3. 조사인원(표본 수)
4. 표본추출방법
5. 조사방법
[3] 가설과 변수설정
1. 가 설
2. 변수설정
[4] 분석방법
[5] 조사일정


Ⅱ. 본 론

[1] 빈도분석
[2] 요인분석
[3] 신뢰도분석
[4] T검정
[5] 일원배치분산분석
[6] 이원배치분산분석
[7] 단순상관분석
[8] 다중회귀분석


Ⅲ. 결 론

[1] 종합결론
[2] 해결방안


Ⅳ. 첨부자료 - 설문지
본문내용
『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다!!

본교는 올해 교육 환경 개선비로 22억 7천여만 원을 책정했다. 등록금 인상률에 비해 그 증가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교육 환경 개선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매년 교육 환경 개선에 많은 비용이 투자되고 있지만 ‘모두가 꿈꾸는 교육 환경’으로 가는 길은 아직도 먼 듯하다. 강의실·실험실의 단대별 수준 차이, 관리 부실에 따른 운영 곤란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

강의실 뿐 만이 아니다. 지난 3월 20일 인터넷 게시판 ‘복현의 소리’에 ‘대곡지구에도 스쿨버스 보내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한 장○○씨는 학교를 다닌 몇 년 동안 가장 큰 불만이 ‘교통’이었다고 한다. 매일 1시간이 넘는 통학이 마치 ‘대구 횡단’같고 너무 힘들었으며 대구 버스 노선이 변경되면서 통학의 어려움은 더 커졌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면 교육비는 어떠한가?
“학생회비요? 그거 어디에 쓰여요?” 라고 묻는 본교생들은 학생회비 사용 내역에 대해 대체로 ‘모른다’는 반응을 보였다. 본교생의 2006년 1학기 학생회비 납부율은 62.2%(전체 1만9쳔7백12명 중 1만2천2백64명)로 두 명 중 한 명꼴로 학생회비를 내고 있는 셈이지만 정작 학생회비를 낸 학생들조차도 학생회비 사용내용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학생회비에 무관심한 현재의 상황은 ‘학생 활동 토대 마련 및 지원’이라는 학생회비 본래의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다.

이렇듯, 경북대인들은 학교생활문제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불만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대학이란 곳은 학생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교육의 공간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학생들은 불편한 강의실에 취지를 모르는 교육비, 어려운 통학문제를 겪으며 학교를 다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론] 대학생활 만족도
  • 대학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런 노력이 있는 대학만이 살아남을 것이다.본 조사 연구에서는 대학생활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학이 행해야 할 고객만족의 방안들을 순천향대학교 행정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실증연구를 통해서 알아보고 이를 통해 순천향대학교 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여 치열한 대학 생존 속에서 살아남는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Ⅱ. 본 론1. 조사방법① 가장 많이 사용하

  • [마케팅조사론] 대학생 강의만족도에 관한 조사
  • 대학교에 부족한 교육현장을 파악하여 현실적인 방안 대책을 강구함으로 인해 더 나은 대학생활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1 조사배경 - 조사연구의 목적현재 경북대인들은 본교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가? 다시 말해, 그들의 개인적 만족도는 대학생활 만족도에 얼마나 기여하며, 그들이 누비는 캠퍼스라는 공간은 대학생활을 함에 있어 얼마나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가? 본 조사연구는 ‘경북대인들의 대학생활 만족도에 관한

  • [마케팅] 광동옥수수수염차 마케팅믹스 분석
  • 조사 하여 많은 자료 속에서 독보적으로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과 그 배경에는 어떠한 마케팅이 실행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옥수수수염차 시장 상황 분석1.1 시장 매력도 분석(1) 외형적 요인① 현재 시장 규모와 동향2004년까지 전체 차음료 시장의 80%는 녹차가 점유하였다. 그러나 녹차의 떫은맛은 소비자층을 더욱 두껍게 하는 데 한계가 있었고, 2005년부터 곡물의 부드러운 맛을 살린 혼합차가 ‘2세대 차음료’로 등장

  • [단체급식] 급식실태조사
  • 만족도를 기본으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서울시내 대학 중 전반적으로 급식시설이 잘 운영되어지고 있는 연세대학교 교내식당을 비교 대상으로 정하여우리성신여대에서 실시한 똑같은 방식의 설문조사를 하였다. 우리성신여대와 연세대학교 학생들의 답변을 토대로 우리성신여대학생들의 전반적인 학교 내 급식소 이용을 높일 수 있는 개선대안과 학생복지 증진에 이바지 하고자 목적을 두었다.■ 본 론 ■1. 성신여자 대학교 1) 설문지 구성자가 기

  • [마케팅조사론] 대학교 학생들의 학생식당 만족도 조사
  • 단국대학교 학생들의 학생식당 만족도 조사목차Ⅰ. 서론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2. 조사방법3. 연구절차4. 설문구성5. 자료 분석Ⅱ. 본론1. 빈도분석2. 신뢰도 검증3. 요인분석4. 회귀분석5. T-test6. 일원배치 분산분석Ⅲ. 결론1. 연구가설검증2. 연구결과3. 연구결과의 시사점 / 개선방안Ⅳ. 부록1.설문지Ⅰ. 서론- -1. 조사의 목적 및 필요성인간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 식생활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필요조건이며,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