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노조기업과 노사관계] 삼성의 비노조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비노조기업의 정의
2. 노조기업 Vs 비노조기업
2.1. 노조와 비노조의 차이점
2.2. 비노조기업의 장.단점
2.3. 노조기업의 장.단점
3. 비노조기업의 유형과 특징
3.1. 철학적 비노조 경영과 정책적 비노조 경영
3.2. 직원대표조직을 운영하는 비노조기업과 ‘블랙홀’형 비노조기업
4. 주요 고용관계정책
5. 사례 : 삼성의 비노조 경영
5.1. 선정사유
5.2. 삼성 비노조 경영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
6. 맺음말
- 본문내용
-
1. 비노조기업의 정의
노동조합이 결성되어 있지 않은 조직으로 법적으로 권리를 인정받을 수 있는 노동 조합이 존재하지 않고, 노동위원회 등의 소단위의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단순히 노조를 적대시하는 반노조주의가 아니라 노조주의에서 해방 또는 면제를 의미하는, 노조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영(Free Unionism)이다.
비노조형태는 1980년대 이후, 신경영전략으로 나타나기 시작하여 공개적이고 공격적인 반노조 전략이나 단체교섭중심의 노사관계와 기본성격을 달리하는 보다 혁신적인 작업장 관리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채택되어 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