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억(Memory)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S-oil(에스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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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5.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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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결정요인
2. S-oil 선정이유
3. S-oil의 기업 소개
4. S-oil의 기억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5. 마무리
본문내용
1.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결정요인

소비자 의사결정과 마케팅 전략이라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소비자의사결정과정과 소비자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개인적 영향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접근하기로 하였다. 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개인적 영향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도 기억에 초점을 맞추어 보기로 한다.
소비자는 구매 의사결정을 할 때 정보처리과정을 통해 형성되거나 변화된 태도와 신념을 기억 속에 저장하였다가 새로운 정보에 노출되면 그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하여 해결한다. 그래서 소비자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억이 중요하다는 것은 기업에서 실제로 소비자에게 기억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시도하는 여러 가지 광고와 판촉행위를 통해서 알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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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자료 외에는 뭘 써야 될지;;;;
  • eksw***
    (2009.11.22 11: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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