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억(Memory)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S-oil(에스오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결정요인
2. S-oil 선정이유
3. S-oil의 기업 소개
4. S-oil의 기억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5. 마무리
- 본문내용
-
1.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결정요인
소비자 의사결정과 마케팅 전략이라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소비자의사결정과정과 소비자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개인적 영향요인에 초점을 맞추어 접근하기로 하였다. 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개인적 영향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도 기억에 초점을 맞추어 보기로 한다.
소비자는 구매 의사결정을 할 때 정보처리과정을 통해 형성되거나 변화된 태도와 신념을 기억 속에 저장하였다가 새로운 정보에 노출되면 그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기억 속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하여 해결한다. 그래서 소비자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기억이 중요하다는 것은 기업에서 실제로 소비자에게 기억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시도하는 여러 가지 광고와 판촉행위를 통해서 알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 사진자료 외에는 뭘 써야 될지;;;;
- eksw***
(2009.11.22 11:12: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