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히트한 광고를 통한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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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란? 광고의 정의, 기능
히트 광고의 조건
히트광고 전략
실제 히트 광고 사례
광고 Making
참고문헌
본문내용
히트한 광고 S-oil

네이밍 작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게 해준 광고.

이니셜이 S라는 슈퍼스타 --> 슈퍼맨을 이번 캠페인 대표
이미지로 부각

S Oil CM 송의 멜로디를 그대로 가지고 감

국민배우 '송강호'를 우리시대의 '아빠모델'에게 슈퍼맨이란 칭호를 줌


힘든 직장 생활과 아이들과의 오붓한시간까지.

아이들에겐 '우리아빠도 슈퍼맨일지 모른다' 라는 설레임


아빠들이 아닌 '아이들'에게 '아빠한테 에스 오일 가자고 보채렴'
이라는 메세지를 전달

맥스(Max) 맥주광고

-광고계의 블루칩 이승기와 김선아
그리고 길을 광고에 등장시켜 대중들에게 거부감을 없애고 다가감






- 기존의 맥주광고에서 파격적인 춤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나왔다면 이번 광고에서는 코믹한 이미지를 보여 주어 눈길을 끌어냄



색다른 광고기법 '소비자와 대화' 스토리텔링 마케팅 뜬다 


- 제품의 특징을 소비자와 대화하듯이
풀어내거나, 이름만 들어도
사용법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스토리텔링'마케팅을 사용

유한 킴벌리의 '빨아 쓰는 키친타월'은 제품명에서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행주는 위생상 여러 번 소독해서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종이타월은 물기에 약한 단점을 보완해 개발된 제품이라는 메시지를 이름에서 바로 전달합니다.

스토리 텔링 마케팅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면서 쉽게 기억되는
효과가 있다.
참고문헌
신강균, 1000개의 히트광고 ,
2004,컴온북스

남인용 외1명, 광고와 설득 커뮤니케이션
2007, 커뮤니케이션 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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