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서플라이어 통합(Supplier Involv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
2.PRIOR RESEARCH
3.SUPPLIER INTEGRATION APPROACHES
4.CONCLUSIONS & THOUGHTS
- 본문내용
-
Involving Suppliers in
New Product Development
INTRO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제품수명의 단축, 그리고 시장의 세계화는 신제품개발에 새로운 판도를 불러일으켰다.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 서플라이어의 역할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서플라이어는 비용, 품질, 기술, 그리고 적기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능력 등 전반에 걸쳐 크고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서플라이어로부터) 구매하는 원재료가 매출원가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를 생각해 볼 때, 서플라이어와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기업이 경쟁력을 갖는 데 꼭 필요한 중요한 열쇠가 된다.
이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서플라이어가 신제품개발에 참여하는 것은 강조할 필요가 없다. 이미 많은 연구 레포트를 통해 서플라이어의 참여가 비용을 줄이고, 개발기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품질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논문은 이러한 서플라이어의 중요성과 관련하여 ‘신제품개발과정모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있으며, 이 모델의 각 단계마다 관여하는 서플라이어의 참여수준에 대한 연구한 결과를 밝히고 있다. 신제품개발과정모델은 17개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연구사례와 ‘서플라이어 통합’을 시행한 134개 회사에 대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