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서플라이어 통합(Supplier Involv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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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PRIOR RESEARCH
3.SUPPLIER INTEGRATION APPROACHES
4.CONCLUSIONS & THOUGHTS
본문내용
Involving Suppliers in
New Product Development


INTRO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제품수명의 단축, 그리고 시장의 세계화는 신제품개발에 새로운 판도를 불러일으켰다.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 서플라이어의 역할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서플라이어는 비용, 품질, 기술, 그리고 적기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능력 등 전반에 걸쳐 크고 직접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서플라이어로부터) 구매하는 원재료가 매출원가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를 생각해 볼 때, 서플라이어와 효과적으로 통합하는 것은 기업이 경쟁력을 갖는 데 꼭 필요한 중요한 열쇠가 된다.
이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서플라이어가 신제품개발에 참여하는 것은 강조할 필요가 없다. 이미 많은 연구 레포트를 통해 서플라이어의 참여가 비용을 줄이고, 개발기간을 단축시키는 동시에, 품질을 향상시키고,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논문은 이러한 서플라이어의 중요성과 관련하여 ‘신제품개발과정모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하고 있으며, 이 모델의 각 단계마다 관여하는 서플라이어의 참여수준에 대한 연구한 결과를 밝히고 있다. 신제품개발과정모델은 17개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연구사례와 ‘서플라이어 통합’을 시행한 134개 회사에 대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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