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국내진출 마케팅과 경영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전략
6. 경영전략과 마케팅
7. 성공요인분석
8. 결 론
본문내용
80년대 미국 내에 불었던 호주에 대한 동경의 분위기를 타고 호주 테마의 레스토랑으로 출발 부메랑, 캥거루, 코알라 같은 호주 아이콘이나 동물 등을 장식해 호주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 환대(hospitality) 나눔(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용기(courage)의 정신을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로 하고 있음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스테이크, 치킨, 시푸드, 파스타 등의 메뉴로 현지에서는 10불에서 20불 정도를 받고 있으며, 24불 정도의 메뉴도 있다.
아직 국내에서 어떤 종류의 레스토랑을 패밀리레스토랑이라고 지칭하는지에 대한 개념의 정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
국내에서는 고급스럽고 서구적인 음식점으로 젊은 층을 주 고객으로 한 레스토랑의 성격
점포수의 확장에 비해 단일 점포당 매출액이 감소하는 경향
대중화, 점포수 패밀리레스토랑업계1위
그에 따른 기존 고급브랜드 이미지 하향
타켓층이 10대 후반~20대 초반으로 좁혀짐
그러나 통신사제휴종료, 생일쿠폰혜택 줄어들면서 -> 타켓 고객 이탈상황 발생
일산 등의 주거지역에서는 지역적 특성을 활용하여 유치원 방문 및 유치원생을 초청하는 ‘키드 투어’ 행사도 열고 있다
음식의 품질, 제휴카드, 위생상태 등의 향상을 통한 서비스 만족에는 이미 한계가 왔다고 판단
아직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도 시도하지 않고 있는 차별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세스코는 시장선

  • [경영 및 마케팅 관련 학과]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분석 자료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씨즐러,TGIF,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의 협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아웃백이 서있다. 위험을 감수한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경영 전략으로 후발주자로서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페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파워1위로 도약하는 성공을 거둔 아웃백.이에 패밀리 레스토랑이 국내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점하고 있는지부터 시작해서 아웃백의 내외부환경 분석 및 경쟁 업체들과의 비교, 그리고 마케팅 전략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샆펴보고자 한다. Keywords: 외식업, 패일리 레스토랑, 차별화1. Introduction우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진출해 있는 여러 외식업체 중 OUTBACK 스테이크 하우스의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한 분석을 해 봄으로서 아웃백 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을 살펴 보고자 한다. 또한 한국 내 72개 지점을 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까지의 아웃백 최고 경영자만의 독특한 리더십 및 고객의 고객을 위한 고객의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아웃백의 마케팅 철학에 대해서 알아본다. 또한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아웃백의 과제에 대해서도 이야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 목 차 -Ⅰ 전략적 제휴란?1 . 전략적 제휴의 의의.2 . 전략적 제휴의 목적.3 . 전략적 제휴의 특징.4 . 전략적 제휴의 유형 및 분류.Ⅱ. 전략적제휴의 사례.1. 성공사례.2. 실패사례.Ⅲ. 마케팅적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적 제휴사례 및 분석.1.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유형.2. 호텔의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카드.Ⅳ. 전략적 제휴 요건. 실패요인/성공전략1. 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의 배경.2. 전략적 제휴의 필요요건.3. 전략적 제휴의 실패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