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관광지 이미지 및 선호도, Loyal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개념과 구성등 기본적 요소가 자세하게 포함 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덧붙여 사례까지 소개 되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 목차
-
목차
1. 관광지 이미지
1) 관광지 이미지 개념
2) 관광지 이미지의 구성 요소
3) 관광지 이미지의 형성
4) 관광지 이미지의 중요성
2. 관광지 선호도
1)관광지의 개념
2)관광지 선호도 개념
3) 관광지 선호도를 이루는 구성요소
4)관광지 선호도 구조
5)관광지 선호도 분석
3. Loyalty
1) 로열티(Loyalty)의 개념
2) 로열티의 형성과정
3) 로열티의 세 가지 관점
4) 브랜드 로열티
5) 관광지 충성도
4. 참고 사례
1) 부산을 방문하는 한국과 일본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와 선호도 비교
2)중국 한류열풍, 관광지 선정에 영향
3)명품 쇼핑관광객들로 모이는 일본의 시즈오카현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관광지 이미지
1) 관광지 이미지 개념
이미지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가지 방법으로 특히 광고 및 프로모션과 관련하여 기업이미지, 제품이미지, 상표이미지, 국가 이미지 및 관광지 이미지 등으로 각각의 연구 초점을 달리해 가며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는 인간의 행동과 직접적이고도 긴밀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파악 되고 있다 사람이 어떤 대상을 지각 한다는 것은 감각을 통하여 얻은 정보의 종합적 평가 이지만 이미지는 그 다양한 지각을 통일하고 체계화 한다. 개개인의 인간 행동은 직접적이고 확실한 지식에 근거 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에게 주어진 지각을 통일화 하고 체계화하는 이미지에 의존하다. 즉, 사람들은 한번 대상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 하게 되면 대상이나 사물에 대한 객관적 정보나 지식에 의하기 보다는 이미지에 따라 반응 하게 되고 따라서 인식한 이미지는 실상을 대체하게 되며 대상이나 사물에 대한 개인의 반응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결국, 인간의 행동은 개개인의 머리 속에 형성된 세계에 대한 상, 즉 이미지에 기초할 뿐 아니라 이미지에 따라 결정 되는 것이다.
쿤켈(Kunkel)과 베리(Berry) 의 이미지에 관한 정의를 보면 “어떤 행동의 기대되는 강화에 대한 차별적 자극 이며, 특히 점포 이미지란 소비자가 어떤 상점에서 구매 하도록 하는 전체적으로 개념화 되고 기대되는 강화 이다”라고 했다. 그들의 점포 이미지에 대한 척도는 다음과 같다.
<싱가폴>
동남 아시아의 중심으로 우수한 지리적 위치를 갖춘 싱가폴은 국제 비즈니스 도시로서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이에 국제 회의 선호 지역으로 손꼽히며 보안, 안전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지니고 외국 자본 및 기업에 우호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싱가폴을 대표할 관광 상품이 부재해 관광지로서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를 보였다. 이에 싱가폴 도시 마케팅은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여 전체적으로 화려하고 생기 발랄한 "NEW ASIA" 라는 상위 슬로건과 함께 “Live it Up"이라는 활동적 슬로건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그 개요로 삼았다.
- 참고문헌
-
관광지이미지가 관광지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상봉
발행사항 서울: 경기대 대학원, 200302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객 감정을 중심으로 /오영준
발행사항 수원 : 경기대 대학원, 2006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