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론] 보해 복분자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보해 복분자주 선정동기
2. 회사소개
(1) 기업개요
(2) 회사연역
(3) 주요제품 및 매출 구성비
(4) 제품소개
(5) 보해복분자 브랜드 이력
3. 기업의 현황
(1) 전체 주류 시장현황
(2) 전통주 국내시장 현황
(3) 복분자 생산환경변화
(4) 소비자 음용 트렌드변화
(5) 국외시장
4. 소비자 분석
(1) 국내 소비자 분석
(2) 설문조사 소비자 분석
5. STP분석
6. SWOT분석
7. 보해복분자 차별화 포인트
8. 목표및 비전
9. 마케팅믹스
(1) 제품전략
(2) 수입확보전략
- 본문내용
-
1. 회사 선정 이유 및 동기
보해 복분자주가 ‘대한민국 명품주’에 선정되면서 보해복분자주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주를 선정하는 ‘제1회 대한민국 주류 품평회’에서 보해 복분자주가 과실주부문에 있어 최고 명품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고, 보해 복분자주 연간 매출 100억 원 이상 달성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과실주인 보해 복분자주를 우리는 회사적인 입장에서 젊은 층으로의 타깃 전향을 통해 보해양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주류회사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회사소개
(1) 기업개요
보해양조(주)는 1950년 2월 18일 전남 목포에서 창업한 이래 소주, 매실주, 위스키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중견주류업체이다. 보해양조의 창업주 임광행 회장은 1935년 목포상업전수학교를 졸업한 후 당시 목포에서 일용잡화와 주류 등을 도매하던 "야먀모토"상사에서 처음 장사를 시작하였고, 25세 때인 1943년 어느 정도 장사의 경험이 쌓이자 독립하여 김, 소금, 술 등을 취급하는 廣林商會를 설립, 사업의 기반을 다졌다. 해방 후 광림상회를 술 도매상으로 전환하면서 술과 본격적인 인연을 맺었으며, 5년 후인 1950년 한 양조장을 인수, 광림주조를 설립하여 청주를 생산하면서 주류 회사로서 보해양조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창업이후 66년에는 소주의 원료인 주정을 생산하는 보해산업(주)을 설립하는 등 사업을 확장했으나, 1968년 당시 어려웠던 경기 탓에 부도가 나고 법정관리로 넘어갔다. 76년 12월까지 8년 8개월 동안 계속된 법정관리 기간 중 회사가 정상을 되찾기까지는 넥타이 한번 매지 않고 작업복 차림으로 재건에 힘썼던 임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의 노력과 더불어 향토기업 보해를 살리려는 지역민들의 애정이 큰 몫을 하였다. 이 시기에 현재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임건우 회장은 평사원으로 입사해 생산현장, 공장시험실, 기획 조정실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으며 경영수업을 받아 1986년부터 사장직을 수행해 오고 있다. 임건우 회장은 임광행 회장의 장남으로 주류업계 2세대 중 드물게 양조 발효 학을 전공하였으며 입사 후 매실주 개발에 적극 참여해 성공시키는 등 회사의 비약적인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보해양조 홍보실 2007 홍보자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대한주류 공업 협회
문화일보
국세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