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경영] 학교 조직의 특성과 변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조직의 특성과 바람직한 변화 방향에 대해서 나름데로 정리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우리나라에는 현재 많은 조직들이 생겨나고 만들어지고 있다. 예를 들면 회사조직, 사회단체들의 조직, 학교조직 등등 많은 조직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러면 왜 이러한 조직들이 만들어지고 무수히 존재하는 것일까? 이에 대한 답을 알아보고자 회사의 경우를 본다면 보다 많은 영리를 추구하기 위하여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개인 혼자서 모든 일을 다 할 수 없다는것에서 조직이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것 같다.
<본론>
그렇다면 학교라는 조직은 왜 생겨났을까? 오토는 "학교조직이란 교육이론의 행정적 표현이다"라고 정의를 하였다.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학교조직은 회사와는 달리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조직이 필요하지 않을 수 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