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이미지 마케팅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민대 이미지 마케팅
사례조사
목 차
조사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환경분석
기존마케팅
대학 이미지 관리 및 국민대학교 이미지 관리현황
현재 및 향후 마케팅 방향
조사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조사동기
-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
- 모집정원 미달로 인한 폐교 현상
- 국외 대학의 진입 압력
- 우리학교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욕구
조사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조사동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
- 모집정원 미달로 인한 일부 대학 폐교 현황
- 국외 대학의 진입 압력
- 우리학교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 전략 상황 진단
조사 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국민대학교 소개
- 해방 후 최초의 사립대학
연혁
- 1946년 국민대학교 개교(창성동)
- 1948년 국민대학교로 교명 변경
- 1959년 중흥기
- 1971년 현재의 북악캠퍼스로 이전
조사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2. 교훈 및 교표
교훈 : 이교위가 (以校爲家)
학교를 내집같이 여기다
교표 : 국민대학교에서
배출한 인재가 각 분야에
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다는 의미
3. 현황
-11개 단과대학, 일반대학원
-3개 전문대학원 및 10개 특수대학원, 28개 부설연 구소 등을 중심으로 조직
-340여명의 교수와 15,000여명 학생
-전공분야별 건물과 도서관, 박물관, 언어교육원, 공동실험기기센터, 웰니스센터, 형설재, 명원민속관, 영빈관, 언론 3사 등 다양한 부속기관
-산학협동관, 기숙사, 학생복지센터, 생활체육시설 등의 건립을 추진
조사동기 및 국민대학교 소개
환경분석
외부 환경
(1) 대학경영환경의 변화
- 교육경영의 무한경쟁시대
- 대학지망생의 격감시대
- 재학생 이탈현상
- 학문과 교육의 특성화 시대
(2) 인구 구조의 변화
(3) 외국 대학의 국내진출
-온라인 교육, 국내대학과의 공동 항위제
-경북과학대의 경우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와 학술교류협약을 체결, UCI국제교육원 개원
-WTO가 교육서비스포함 DDA협상 2004년말 완료
2005년부터 교육시장 추가 개방 가능성
환경분석
환경분석
(4)정부 정책 및 제도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국제 자유도시의 외국교육 기관 설립/ 운영에 관한 특별 법안
-연합대학체제구축, 대학간통폐합, 대학행정조직 간소화, 대학정원/인사/재정운영 자율화, 국립대 법인화, 교사대 통합 방안(국립대)
-학내 구조조정, 대학간 구조조정, 대외개방, 영리법인 지출 허용 등 검토(사립대)
-사학청산, 영리법인 허용
-(가칭)구조개혁특별법 제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많은 기대에 비해,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분석, 브랜드와의 역학관계 그리고 본질적인 스포츠마케팅의 사회적 순기능 역할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보단계에 불과하다. 이에 본 연구자는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영역 및 활동내용, 특히 기업 내의 스포츠마케팅 활동상황을 중심으로 사례 조사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영향력 및 효과를 분석 연구해 보고자 한다. 이중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스포

  • [통계] 대학생들의 명품의식 조사와 마케팅 분석
  • 차I. 조사목적II. 조사설계1. 표집방법2. 조사방법3. 주요 설문내용III. 주요결과1. 명품 구매에 있어서 남/여의 차이가 있는 가?2. 버버리 인지에 관해 남/여의 차이가 있는 가?3. 버버리에서 선호하는 상품은 무엇인가 ?4. Prosum 라인은 얼마나 알려져 있으며, 디자인 변화에 대한 생각은 ?IV.맺음말부록 1)설문지부록 2) 문항별 집계결과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 고시텔 마케팅 전략 고시텔 마케팅 소개 고시텔 마케팅 문제점 고시텔 마케팅 차별
  • 조사를 통하여 적정 가격을 23만원으로 결정하였고, 비공식적으로 적용한 결과 가격 민감도가 매우 높아서 입실수가 58실로 증가하였습니다. 다른 고시원들의 가격대가 25만원에서 형성되어 있고, 구체적인 원가 자료 없이 평균 25만원의 가격을 최소 MARK-UP 비율로 설정하고 있는 실태입니다. 평균 25만원이 최소 마진을 보장한다고 믿는 것이 타 고시원 원장님의 견해입니다. 따라서 23만원의 가격 동인을 활용할 수 있다면 아직까지 구체적인 제품, 서비

  • 국립서울산업대학교 인지도 향상방안을 위한 연구
  • 국립서울산업대학교 인지도 향상방안을 위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상황 분석Ⅱ. 본 론1. 내부 환경 분석2. 내부 상황 분석3.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접근4. 브랜드 마케팅의 접근5.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조건6. 개략적 제안7. 제안의 장점8. 제안의 단점9. 제안의 타당성10. 제안 세부 전략11. 구체적인 정책방안12. 사이트 홍보방안13. 타당성연구14. 설문조사에 대한 총체적 고찰Ⅲ. 결 론1. 기대효과 및 추후 발전 방햐d부 록1. 설문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