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새로운 전략수립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대우일렉 생산현장에서는 2003년부터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LCA (Low Cost Automation)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생산 직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현장에서 생각해낸 아이디어와 개선점을 직접 반영하도록 하는 참여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실효성 여부에 따라 직접 적용되어 생산성 향상은 물론 대대적인 원가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우일렉 구미공장에서 시행하고 있는 NDPS (New Daewoo Electronics Production System) 생산방식은 대우일렉이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해 독자적으로 도입한 디스플레이 생산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2007년까지 생산성을 30% 향상시키고, 현재 3일정도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1일로 단축하는 매우 획기적인 것으로 이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능력과 이익률 극대화를 달성해 나갈 것이다.
대우일렉은 2005년부터 종이문서 없는 사무환경(Paperless Company)을 목표로 전자결재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업무 혁신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지식경영 활성화를 위해 “트리플 1K”캠페인, 다양한 지식공동체(Community of Practice)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그 밖에도 대우일렉은 직원 개개인 능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명제 하에 다양한 임직원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각종 외국어 강좌는 물론 전산 실무교육, 직무 별 교육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통신 독서교육을 통해 직급 및 직무에 필요한 지식을 집중적으로 습득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dwe.co.kr
www.nso.go.kr
www.mk.co.kr
www.fnnews.com
www.donga.com
www.joins.com
www.hankyung.com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 조원익, 위즈덤하우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학] `Wal-Mart` 월마트 멕시코진출전략
- [기업과 경영의 이해]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월마트 멕시코 Wal-Mart de Mexico 자유무역화에 따른 월마트의 진출전략
- 주니어보드운영(안)
- [애플기업분석]애플의 경영전략(혁신적인 제품개발) 보고서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PP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4P와 마케팅 사례분석* 현대자동차 미래전략제언
- SPL(SPC) 안전사고 원인과 대책 [SPC,SPL,삼립,파리바게뜨,안전사고,끼임사고,불매운동,산업재해]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