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전자상거래 발전에 대한 경영학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말레이시아 전자상거래 발전에 대한 경영학적 고찰

개요

1. 도입

2. 전자상거래 개념과 발전

3. e-commerce를 위한 국가적 준비

4. Survery 발견과 관리 암시

5. Summary and conclusion
본문내용
개요

이번 연구는 말레이시아 전자상거래 발전을 조사하는 것이다. 말레이시아의 전자상거래 준비 정도를 분석하고 웹페이지, 전자상거래 시작, 관리, 능력 및 수행정도에 대해 중소기업 위주로 말레이시아 국내사를 분석해본다. 대체적으로 말레이시아의 전자상거래는 형성단계에 있으며, 조사대상의 많은 회사들은 홍보의 단계(brochureware)를 지나 상호작용 단계(interaction)로 진행되고 있으며, e-commerce단계에 도달한 회사는 드물지만 많은 회사들이 계획중에 있다. 그 회사들은 주로 마케팅 측면에서 진행되 왔으며, 그들 시장과 전반적인 비즈니스 운영에서 전자상거래의 엄청난 영향력을 경험해 왔다.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IT/인터넷 서비스 및 솔류션 중소기업들이며, 이들은 신흥 인터넷 경제의 기반을 다지고자 하는 국가적 필요에서 많은 기회를 노리고 있다. B2B분야의 발전이 미흡한 제조업 분야의 중소기업들은 아직까지 망설이거나 충분히 만족해 하지 못한다. 정부는 전자상거래 발전에 장애들을 해결 하면서 신뢰를 확보하고 있지만, 많은 중요한 장벽은 민간부문에 남아있다. 이러한 장벽들은 기업의 능력과 경영통찰력에 의해 극복되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경제학] 산업공동화에 따른 취업구조 변화
  • 말레이시아, 독일, 헝가리 등 세계 7개국에 12개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삼성 SDI도 올해 해외투자전략을 `지역 거점별 특화 전략에 맞추고 있다. 가령, 중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사업장의 경우, 원가경쟁력 확보 및 우회 수출기지 구축이라는 당초 목적에 따라 중소형 제품 중심으로 운영하고, 독일, 헝가리 등 유럽시장에선 유럽시장 교두보 확보차원에서 대형 제품 중심으로 사업을 특화 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3개 해

  • 효율추구에서의 비효율에 대한 경영학적 고찰
  • 대한 한계 보충의약분업은 위에서 보면 가장 그 효용성을 깎아먹는 부분이 바로 노동자 부문인 의사와 약사들이었다. 이 부문에 있어서 그들의 행위는 우선적으로 “환자우선”이라는 생각이 그들 가슴 한가운데에 위치할 필요가 있다. “나의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첫째로 생각하겠노라.”라는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충실하게 이행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한편에서 “계획”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정부는 의사와 약사 사이의 밥그릇 다툼수준의 논의

  • [학사][마케팅전략]우리나라 항공사의 마케팅 분석
  • 발전과 더불어 고속 성장하여 1998년 기준으로 여객수송량은 세계 11위, 화물수송량은 세계 3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항공시장에서의 지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지난 10년간 한국의 항공여객 수요는 연평균 국내선 17.5%, 국제선 11.8%의 증가율을 기록하였다.) 항공연감, 2000특히 국내선은 고급고속 교통수단에 대한 선호의 증대 및 정시성에 대한 요구의 증가와 교통 취약지역에서 단거리 고속교통서비스에 대한 수요확대로 연평균 여객은 7.6%, 화물은 6.4

  • [마케팅]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발전과 더불어 고속 성장하여 1998년 기준으로 여객수송량은 세계 11위, 화물수송량은 세계 3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항공시장에서의 지위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지난 10년간 한국의 항공여객 수요는 연평균 국내선 17.5%, 국제선 11.8%의 증가율을 기록하였다.) 항공연감, 2000특히 국내선은 고급고속 교통수단에 대한 선호의 증대 및 정시성에 대한 요구의 증가와 교통 취약지역에서 단거리 고속교통서비스에 대한 수요확대로 연평균 여객은 7.6%, 화물은 6.4

  • 세계경제 발전방향
  • 대한 집중적인 투자가 요구된다. 마. 전자 상거래 활성화 방안 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경제활동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수단으로 전자상거래를 추진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 이러한 현실은 앞으로 더욱 발전되고 그 시장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게 되기 때문에 우리는 국가간의 전자 상거래 방안을 심도있게 모색해야 할 것이다. 국가경쟁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