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 놀이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교육환경 - 친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분량은 1장 반입니다.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라는 과목에서
< 놀이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교육환경 - 친구 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또래와 친밀성
(2) 놀이 친구의 성
(3) 놀이 친구의 연령
- 본문내용
-
< 놀이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교육환경 - 친구
유아기 어린이들은 놀이를 할 때 친구의 생각이나 견해에 동조하는 경우가 많으며 놀이에 친구의 견해를 즉각 반영하는 등 친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어린이들이 함께 놀이할 때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영향을 받는다.첫째, 친구의 친분관계. 36~46개월 시기의 어린이 들은 친분이 있는 친구들과 놀이를 할 때 사회적 놀이를 더 빈번히 하며 수준높은 인지적 놀이에 참여 한다.둘째, 놀이 수준. 극놀이 수준이 낮은 어린이가 높은 어린이와 상호작용하면서 표상 능력과 협상능력이 증진 셋째, 또래 수용도. 인기아는 병행·협동놀이를 많이 하고, 고립아는 비 놀이, 부정적 놀이를 많이한다.넷째, 연령이 어린경우. 2세된 어린이는 놀잇감을 매개체로 하여 또래 친구들에게 쉽게 접근할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로에게 관심을 가질 기회를 갖게 된다.섯째, 놀잇감 어린이들이 크기가 작은 놀잇감을 가지고 놀 때는 놀잇감 자체가 초점이 되므로 놀이 친구와 의 상호작용이 감소된다.
- 참고문헌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자료평가
- 잘 활용했습니다.^^
- seagh***
(2009.11.08 04:33: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