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마케팅(Time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타임마케팅(Time marketing)
1. 타임마케팅이란?
2. 주제 선정 이유
3. 타임마케팅의 사례
4. 타임마케팅의 성과
5. 타임마케팅의 활용방안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타임마케팅이란?
마케팅에 유리한 또는 불리한 특정 시간대를 특별한 가격 또는 혜택을 제시하여 소비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을 말한다. 기업들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시간을 잘게 쪼갠 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지루함을 느끼는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스타벅스, 도미노피자 같은 회사들도 있고, 거꾸로 고객이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늘려주며 수익을 만들어내는 기업도 있다.
이런 유형뿐 만 아니라, 고객이 여유가 있을 때 공략을 하는 온라인 쇼핑몰. 직장인이 막 컴퓨터를 켜거나 한가한 시간대인 오전 9시 전후와 점심시간 직후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경우도 있다.
고객이 찾지 않는 시간대를 공략할 수도 있다. 주말이 대목인 업종이 주중에 할인행사를 하거나, 고객이 적은 심야시간에 파격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된다. '마감임박'을 강조하며 고객의 심리를 압박해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타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2. 주제 선정 이유
마케팅이란 과목을 듣기 전에는 10시부터 선착순 10% 할인쿠폰 1000장 이런 것들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무심코 쿠폰을 받았고 음식점에서는 좀 더 싸게 먹기 위해 점심시간대를 꼭 이용하기도 했다. 런치타임에 맞춰 학교 앞 맥도날드에서 저렴하게 끼니를 때우기도 하고 런치에 딱 맞춰 샐러드바에 가서 가격부담을 크게 줄이기도 한다. 이번 이슈를 준비하면서 이런 것들이 타임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게 있었고 이것이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거기다 현대인에게 현재 ‘시간’ 이란 개념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한 마케팅이란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6. 참고 문헌
“신기한 마케팅 공부왕”, 김학선, 파인트리, 2006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미래의창,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