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랜드 소개 및 선정동기
2. 중국시장 진출
3. SWOT 분석
4.STP전략
5.중국 시장 성공요인
-4P중심
6.성과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E-LAND 의 중국진출사례 선정 동기

현지 적응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사

성공적인 중국
진출 모델


 국내시장에서 "중저가 브랜드"로 "원가우위"전략과 달리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떨어지는 중국시장에서는 ”고급브랜드”로 “차별화전략”을 구사 함으로써 성공적인 중국 진출 모델 사례로 평가 받음



중국시장 진출


1992년상해지사설립
OEM방식으로
생산 시작


이랜드의 가격 경쟁력
하락->중국을 생산거점
으로 삼아 비용절감 통한
(저렴한 노동력과 자원
이용 )이윤 극대화 추구


1994년 중국
생산기지 건립,
시장 개척


국내시장성장의
한계
->중국시장개척,
진입 발판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2004/02 기말 REPORT-사례분석E.LAND의 중국 진출- C O N T E N T S -BACKGROUND 왜 이랜드인가?Ⅰ. INTRODUCTION of E.LAND1.1. 이랜드의 역사1.2. 해외진출과 이랜드1.3. 미국에서의 선전Ⅱ. E.LAND in CHINA2.1.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2.1.1. 중국진출 배경2.1.2. 중국진출 과정2.2. 중국 이랜드의 소개 - 상해법인 중심Ⅲ. ENVIRONMENT3.1. EXTERNAL ENVIRONMENT - 중국 중심3.1.1. 중국의 의류시장3.1.2. 중국 의류 시장의 경쟁구조3.1.3. 중국 소비자 특성3.1.4. 중국 정

  • [경영학과 국제경영]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개요1. 회사소개2. 해외 진출까지의 이랜드의 역사 & 배경3. 이랜드의 재편4. 이랜드 중국진출의 4P 와 SWOT회사 소개 1980년에 출범한 이랜드 그룹은 의류업계 최초로 프랜처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브랜드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딩을 통해 복종 내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세계 주요지역에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매장을 운영하고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이랜드 4P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분석과 미래전략방안 제안
  •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로 통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어떠한 전략을 취했는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졌다. 그리고 많은 우리나라 패션 브랜드들이 시장규모와 성장성이 유망한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 시도하고 있는데 앞으로 그러한 기업들이 어떻게 해야 성공 할 수 있는지 이랜드의 사례가 시사점을 던져 줄 수 있을 것 같다.2. 이랜드 글로벌전략의 주요요소 분석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가?→ 해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진출하여야만 하는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기업전략의 관점에서 국내 패션 시장을 분석하였다. 5-Forces 분석을 통해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난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강도를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여,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 상태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국내 시장의 매력도가 낮다고 결론 내렸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차원의 투자를 진행하기에 적합한 해외 시장을 알아보기 위해, 이랜드가 이미 진출해 있는 중국, 유럽,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