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의 성공과 위기 그리고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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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에 대한 모든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자료입니다. 마케팅 강의 발표자료로 쓰였던자료로 4명의 정성과 땀이 드러간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이길 바랍니다 ^^
목차
1. 서론
1.1 아이리버 선정동기

2.기업분석
2.1 아이리버의 의미
2.2 회사소개 및 연혁
2.3 기업 조직도
2.4 신경영 플랫폼 iriver 2.0
2.5 아이리버의 이념

3. 시장분석
3.1 MP3 Player의 정의
3.2 PLCA 분석
3.3 국내외 MP3 Player 시장 현황
3.4 시장 전망
3.5 BCG Matrix
3.6 아이리버의 과거, 현재, 미래

4. 마케팅 전략
4.1 아이리버와 아이팟(애플)의 4P's 분석

5. MP3 P 시장의 환경분석
5.1 MP3 P 각 국가별 시장의 경제적 환경
5.2 MP3 P 시장의 법률적 환경

6. 향후 전략제시

7. 참고문헌 및 사이트
■ 표목차
■ 그림목차

본문내용
2.1 아이리버의 의미
[그림 2.1] 아이리버로고
인터넷의 江 (I-river) 이라는 의미로 완성된 것도 아니고 출발도 아닌 과정을 뜻하며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포함한다.
또한 발음상의 편의성으로 River의 초성과 끝의 R발음으로 영어권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유도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포석을 제공한다.

2.2 회사소개 & 연혁

회사소개
- 국가 : 한국
- 회사명 : (주)레인콤 Reigncom.Ltd
- CEO : 양덕준
- 설립일 :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립
- 등록일 : 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
- 해외법인 : 한국,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생산/판매법인)
- 자본금 :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 제품종류 : 4개 - 플래시 타입 MP3P, 하드타입 MP3P, MP3 전자사전, DMB 단말기 - 레인콤의 의미 : 레인콤이 지배(Reign)한다. 회사 이름 레인은 지배한다. 라는 뜻이다.
그러나 레인콤의 CEO인 양덕준 사장의 입을 빌리면 그는 레인은 정복하기 보다는 끌어들여 복종하게 만든다. 라는 의미가 강하다라고 한다. 또한 이들의 회사 CI에서는 이들이 추구하는 기업관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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