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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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대한민국광고대상

1. 대한민국광고대상이 무엇인가요?
2. 어떤 작품들이 대상을 받았나요?
3. 대상작품들의 특징

Ⅱ. 광고대상의 흐름상의 변화 ( 제품속성 VS 브랜드이미지 )
1. 제품 속성 광고(1997년 대상) : 대우자동차 레간자 ‘개구리’
2. 기업 이미지 광고 +제품 속성 광고 (2001년대상) : 삼성전자 ‘ 또 하나의 가족’
3. 기업 이미지 광고 +제품 속성 광고(2006년 대상) : SK텔레콤 ‘현대생활백서’

Ⅲ. 결론

본문내용
본론에서는 특징의 3번째 요소를 집중적으로 전개하도록 하겠다.
Ⅱ. 광고대상의 흐름상의 변화 ( 제품속성 VS 브랜드이미지 )
1. 제품 속성 광고(1997년 대상) : 대우자동차 레간자 ‘개구리’
(1) 도입배경
1) 자사와 경쟁사의 분석: 대우자동차는 레간자 출시 전 프린스라는 성공적인 중형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었는데 같은 급의 부동의 1위는 현대 자동차 소나타였으며‘성능과 안전’을 포지셔닝 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크레도스와 경쟁을 해야 했다.
2) 광고의 도입배경 : 대우자동차는‘강하고 조용한차’라는 새로운 속성을 부각시킨 레간자를 출시하여 기존의 제품 속성을 비교하기 보다는 새로운 속성을 부각시키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자동차를 홍보하고자 하였다. 40~50대의 남성과 30대~50대의 여성을 Targeting으로 하여 Targeting에서는 기존의 광고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제품의 Positioning에 맞게 이 광고역시 소음부분 하나의 초점을 맞추며, 광범위한 부분이 아니라 ‘조용한 차’에 초점을 맞춘 기존의 광고와 차별화된 Positioning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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