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한민국광고대상
1. 대한민국광고대상이 무엇인가요?
2. 어떤 작품들이 대상을 받았나요?
3. 대상작품들의 특징
Ⅱ. 광고대상의 흐름상의 변화 ( 제품속성 VS 브랜드이미지 )
1. 제품 속성 광고(1997년 대상) : 대우자동차 레간자 ‘개구리’
2. 기업 이미지 광고 +제품 속성 광고 (2001년대상) : 삼성전자 ‘ 또 하나의 가족’
3. 기업 이미지 광고 +제품 속성 광고(2006년 대상) : SK텔레콤 ‘현대생활백서’
Ⅲ. 결론
- 본문내용
-
본론에서는 특징의 3번째 요소를 집중적으로 전개하도록 하겠다.
Ⅱ. 광고대상의 흐름상의 변화 ( 제품속성 VS 브랜드이미지 )
1. 제품 속성 광고(1997년 대상) : 대우자동차 레간자 ‘개구리’
(1) 도입배경
1) 자사와 경쟁사의 분석: 대우자동차는 레간자 출시 전 프린스라는 성공적인 중형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었는데 같은 급의 부동의 1위는 현대 자동차 소나타였으며‘성능과 안전’을 포지셔닝 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크레도스와 경쟁을 해야 했다.
2) 광고의 도입배경 : 대우자동차는‘강하고 조용한차’라는 새로운 속성을 부각시킨 레간자를 출시하여 기존의 제품 속성을 비교하기 보다는 새로운 속성을 부각시키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자동차를 홍보하고자 하였다. 40~50대의 남성과 30대~50대의 여성을 Targeting으로 하여 Targeting에서는 기존의 광고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제품의 Positioning에 맞게 이 광고역시 소음부분 하나의 초점을 맞추며, 광범위한 부분이 아니라 ‘조용한 차’에 초점을 맞춘 기존의 광고와 차별화된 Positioning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 복지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자신의 가족생활주기가 현재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가족생활주기에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어느정도 되고있고 나와 가족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