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광고에서의 몸의 이미지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시와 광고에서의 몸의 이미지 변화

1. 시와 광고에서의 몸의 편향된 이미지 변화
1) 시에서의 몸의 이미지 변화
2) 광고에서의 몸의 이미지 변화

2. 편향된 육체 이미지의 변화 방식 벗어나기
1) 시에서의 육체 이미지 변화 방식 벗어나기
2) 광고에서의 육체 이미지 변화 방식 벗어나기

나가며
본문내용
시와 광고의 상상력 <발표 2>

시와 광고에서의 몸의 이미지 변화



들어가며

아리스토텔레스 이후 근대사회까지 이성을 중시하는 이데올로기가 지배하던 시대에는 인간의 육체란 비이성적인 욕망의 덩어리로서 인간성을 저해하는 악한 것으로 보았다. 그러나 실존주의의 대두로 육체는 자신을 인식할 수 있는 가장 분명한 대상으로 인식되기 시작한다. 이와 더불어 개인주의의 팽배는 정신과 세상의 경계로써 육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이러한 육체에 대한 이미지의 변화는 단순히 존재의 의미를 벗어나 현대인의 사고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시와 광고에서의 육체의 이미지 변화에도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 그 중 우리가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부분은 크게 두 부분이다. 첫째는 육체가 정신의 시각화로 이미지 변화가 일어나는 부분과 둘째로 육체의 존재가 먼저 드러나고 물리적 해체와 재창조 과정에서 정신이 드러나는 부분이이다. 그리고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가 논의하고자 하는 몸의 이미지 변화는 육체로 표현되는 시, 광고 자체의 예술성이 아니라는 것을 밝힌다. 우리의 초점은 시와 광고 안에서 목적을 드러내기 위해 실현되는 육체의 이미지 변화 방법이다. 이러한 방향 아래서 두 가지 관점으로 시와 광고에서 실현된 육체의 이미지 변화를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찰을 해보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남기택, “김수영 시의 ‘몸’에 관한 연구”, 한국언어문학, 2002.
박은아, 성영신,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2001.
박정희, “정현종과 황지우의 시에 대하여”, 문학평론, 2004.
변신원, “몸의 담론; 페미니즘과 몸으로 길 찾기”, 한국여성문학회, 2001.
조해옥, “물체로서의 육체와 육체의 자율성-이상 시에 나타난 근대적 육체의식”, 한국문학이론과 비평학회,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사업 Item 모음사업 ITEM사업 ITEM1.미분양 아파트 임대사업2.통신여론조사 텔레 리서치3.인터넷 프로덕션4.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시대를 맞아 직면하게 된 새로운 국면에 대해 과연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시하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본론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의의맥도날드는 외식산업 분야에서 그 성공성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이러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적인 측면을 분석함으로써 그 사업체의 성공 비결을 알아볼 수 있고 이러한 분석으로 미루어 현재의 내외 환경적인 변화에 대해 이 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예측하고 제시해 볼 수 있다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이미지, 메시지, 메타포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한 장의 사진, 한 소절의 음악, 배우들의 몸짓 하나하나에도 생산자에 의해 “의도된” 내용이나 의미가 있다.이때 세계관이라는 것이 작용하는데,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일련의 사고체계 즉, 사물이나 현상을 보는 시각을 세계관이라고 한다.위의 실험결과에서도 보듯이 이러한 영화, 음악, 만화에 나타난 생산자의 세계관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게 마련이므로 우리는 성경적

  • [소비자행동분석] 포카리 스웨트의 고전적 조건화
  • 목 차1.포카리스웨트 소개1)광고선정이유2)탄생배경3)착한변화4)제품히스토리2.포카리스웨트의 특징1)포카리스웨트의 기능2)이럴 땐 포카리스웨트3.포카리스웨트 광고 소개1)광고의 특징2)고전적 조건화 학습4.결론&시사점1.포카리스웨트 소개 1)광고선정이유저희 조가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수업시간에 배운 파블로프의 실험으로부터 시작된 자극 반응으로 이어지는 고전적 조건화가 현

  • [소비자행동분석] 고관여제품 스마트기기의 해외광고 사례 및 분석
  • 이미지를 심어주어 속도에 민감해 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이후에는 사양을 강조하였다. 3G폰의 인터넷 로딩속도와 4G폰의 인터넷 로딩속도를 비교하고, 여러개의 화면창을 보여주고 이를 한번에 해결할수있다는 1.5G 듀얼코어 강조, 4.5인치 HD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는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였다. 2. 그 밖의 다양한 스마트기기 해외광고사례 및 분석1) 중국 휴대폰 브랜드 OPPO의 FIND제품 광고당시 인셉션에서 신비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