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Creative Company-창의적 기업을 만드는 7가지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책읽기를 시작하며...
#우리는 얼마나 창의적인 사고를 하면서 살고 있는가?
#호기심
#실험정신
#감각
#스푸마토
#예술과 과학
#육체
#연관성
책읽기를 마치며...
본문내용
책읽기를 시작하며...

창의력라는 단어와 기업을 연결시켜 생각해 본다면 광고회사나 IT와 관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회사 등으로 그 범위가 한정되어 있다는 편견을 지니고 있었다. 그러나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 밀려오는 정보 사회 속에서 멀티플레이어를 원하고 있는 사회적 조류를 고려해 본다면, 더 이상 창의력은 예술가에게 한정지어지는 자질이 아니다. 기업의 구성원 모두가 창의력이 무엇인가를 분명히 알고, 본인의 내재된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그러한 창의력을 충분히 수용할 줄 아는 기업...이러한 모습만이 21세기를 살아가는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는 진정한 기업이 아닐까?
로타 슈페트에 따르면 창의력은 우리의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호기심, 비판능력, 용기가 있다면 충분히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과연 나는, 그리고 현대를 살고 있는 내 주변의 모든 이들은 얼마나 사고하고 있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인류의 역사상 가장 창의력 있다 칭할 수 있는 화가이자, 철학자, 그리고 건축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전인적 인간상으로 선정하고 그의 창의력의 구성 요소를 하나씩 되짚어보며, 기업과 기업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을 말하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창의적인 사고를 하면서 살고 있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살았던 시대는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 시대이다. ‘르네상스인’이라는 말은 여러 분야에 다양한 관심과 재능을 보이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알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남성들을 비유한 말이다. 물론 시대의 상황에서 이해하자면 여성은 그렇지 못한 존재로 파악되었기 때문에 당시의 정의에서 배제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르네상스인이 되기 위한 요건에서 전제되는 것은 인간이 할 수 있는 숙고라는 과정이다. 숙고란 무엇인가를 깊이 생각하는 것으로서 이미 존재하는 사실들이나 사건들을 되새겨보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나 연관성을 깊이 살펴보는 것이다. 따라서 숙고한다는 것은 기존의 경험이나 지식을 바탕으로 배유고, 파악하며, 인식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숙고라는 행위에는 폭넓게 사고한 후에 이를 행동으로 옮기는 것으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며, 연관성을 규명함으로서 인간에게 깨달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新) 인재육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창의적 기업가 정신 (Creative Entrepreneurship)’ 을 인재상으로 삼고 있는 GS건설은 주인 의식 고취를 위해 강의식 교육을 탈피하고 직접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 중이다. GS건설은 인턴십 등 GS건설의 교육과정과 노력 등을 통해 최근 신입사원들의 타사 이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이 기사는 인재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호소하고 있다. 리더들의 책임

  • [자기소개서 모음 25종] 합격자기소개서-기업별, 직종별 25종모음
  • 기업입니다.현대그린파워에서 저는 사무 업무를 맡아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즐겁게 일하는 회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수동적으로 주어진 일만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사원이 아니라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변화를 리드하며 움직일 수 있는 행동력 있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사람으로 기억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조직원들과의 조화를 이뤄 능률적이고 생산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만드는 전략이 중요한데, 타운홈피가 각광받는 이유도 기존 홈페이지로는 구축하기 힘들었던 친근한 기업 이지미를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친근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차별화 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는 일 또한 중요하다. 열성고객을 창조하는 공간마케팅TTL존, 폰앤펀, 휴플레이스, 뷰티크레딧, 디아모레 스타, 오설록 티하우스 같은 브랜드들은 최신 마케팅 기법으로 각광받는 체험문화공간들이다. 체

  • 영어 자기소개, 영어자기소개서 영문 이력서, 커버레터,영어면접의 모든 것
  • 기업도 영어로 면접을 보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외국계 기업의 면접 방법을 숙지하는 것은 국내 기업의 면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① 면접 평가 기준응시자의 인간성은 어떠한가? 경력, 학력 등의 기본적인 사항은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는가?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판단하고 적절한 대답을 하고 있는가? 자신의 의사는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는가? 업무에 대한 의욕은 어느 정도인가? 유연성과 적응력을 갖추고 있는가? 창의성과 능동적인

  • [인적자원관리] 삼성과 애플의 인적자원개발
  • 만드는 사원에게 최상의 일류 요리를 제공하겠다는 애플의 진실한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다. III. 결론 기업이 경영 성과와 목표를 달성하고 성장하는 데에는 기업의 전반적인 조직 구조와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 그리고 환경 등 많은 요인이 복잡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많은 요인 중에서도 인적 자원과 그것을 어떻게 개발하는지가 기업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 되었다. 특히 국내와 국외의 대표기업인 삼성과 애플의 인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