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교육> 교재교구계획안 - 사과를 세어 보아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교재교구 계획안입니다. 인터넷 자료를 바탕으로 응용된 작품이며, 제가 직접 만들어 본 후, 완성 사진까지 포함되어있습니다. 부직포와 펠트를 이용한 교구로써 만들기 쉬우며, 제작 시간에 비해 성의있는 교구입니다.

본문내용
사과를 세어 보아요
활동영역
수, 과학 영역 / 언어영역
대상연령
만 4~5세
활동목표
♥ 1~10까지 숫자를 세어 보도록 한다.
♥ 1~10까지 숫자를 읽을 수 있도록 한다.
♥ 집게를 사용함으로써 손의 소근육을 기른다.
준비물
부직포, 하드보드지, 색실, 바늘, 사과모형, 클레이 아트, 집게, 바구니, 한지 등
제작방법
<활동판>
① 하늘색 부직포 2장, 핑크색 부직포 1장을 이용하여 원형 본을 뜬다.
② 핑크색 부직포의 중심각이 36도가 되도록 자른다(5개).
③ 갈색 부직포와 초록색 부직포를 이용하여 나무 모양 본을 뜬다(10개).
④ 핑크색 부직포와 하늘색 부직포를 똑같은 간격으로 이어 붙이고, 나무
모양 부직포를 각 칸에 맞게 붙여준다.
⑤ 나무 위에 시계방향으로 사과 모형을 1~10개까지 차례로 붙여준다.
<집게>
① 클레이 아트를 이용하여 1~10까지의 숫자를 만든다.
② 클레이 아트를 이용하여 일~십까지의 글자를 만든다.
③ 집게의 동그란 부분에 흰색 클레이 아트로 밑 바탕을 한 후, ①,②번에서
만든 숫자와 글자를 붙여준다.
④ 집게의 옆 부분에 클레이 아트로 꽃을 만들어 장식한다.
<수 부직포>
① 컴퓨터를 이용하여 1~10까지의 글자를 인쇄한다 .
② 인쇄한 글자를 부직포에 본을 떠서 자르도록 한다.
③ 자른 부직포의 뒷면에 찍찍이를 붙여 부직포 활동판에 붙였다 뗄 수 있도
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2016보육실습일지]만3세실습일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 계획안/2016년 6-7월에 실습.
  • 유아들이 자신의 도시락을 스스로 꺼내어 식사준비를 하고 수저를 바르게 사용하여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실습교사는 유아 옆에서 “잘먹겠습니다.”라고 모델링을 보여주어 유아들이 감사인사를 모방할 수 있도록 해보았다.특별활동 및 특성화활동12:40 -13:05 - 영어선생님과 다양한 언어활동을 해 본다.- 특별활동 계획안 참조교재, 카세트, 색연필, 음악CD- 유아들이 교사가 제시하는 색깔 궁금이 판을 보고 Pink, blue,green등의 단

  • 부분수업계획안
  • 유아들이 시계를 창의적으로 만들어보도록 모양을 정해주거나 형식을 강조하지 않아요. ② 유아들이 만들기 도구를 바르게 사용한 후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요. ③ 자신의 생각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다양한 표현 방식이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격려해요.지 도 교 사 의조 언FILE:부분수업계획안/민들레 성장 과정 - 유아.hwp활동교육계획안실습생 지도교사원감원장학급명 일시20 년 월 일 요

  • 아동문학(기말)
  • 교육활동이다.2. 동화구연의 교육적 가치 - 석용원(1993)첫째, 상상력을 기른다.둘째, 생각하는 힘(사물의 핵심에 주의를 집중하고 그것을 지속시켜 한 가지를 추구하는 힘)을 기른다. 셋째, 청취자와 구연자, 혹은 청취자끼리의 인간관계를 원만히 한다.넷째, 언어의 힘(어휘, 어감)을 기른다다섯째, 글자를 모르는 유아에게 문학을 즐기게 한다.여섯째,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텔레비전과 이야기의 차이점“ 저녁을 먹고 텔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교육의 단점은 다른 많은 기회를 박탈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공부를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더 나은 가능성조차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교육이 중요한 것이다.* 화살은 심장을 관통하고 매정한 말은 영혼을 관통한다. - 스페인 격언* 목적없이 존재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 보들레르* 추락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격분 속으로 뛰어들지 말라.* 사과할 줄 모르는 자는 마지막에 융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