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교사 교육 실습 일지 (부분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육 교사 교육 실습 일지
교 육 실 습 일 지
20@@년 8월 2 일 월 요일
지도
교사
원장
주 제
주말 지낸 이야기
단원목표
(설정이유)
시 간
활동절차
활 동 내 용
학습자료
7:30-
9:30-
10:20-
10:30-
10:50-
11:00-
등원 및
출석체크
자유선택
활동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새로운 시조 배우기
날짜,날씨 소개 및
이야기 나누기
(주말 지낸 이야기)
사자성어
배우기
*선생님과 유아들이 인사를 나눈다
*유아의 건강을 체트한다.
*출석카드에 도장을 찍고 자기 물건을 정리한다.
*유아들의 준비물과 숙제를 검사한다.
*원통 블록쌓기
-자유롭게 다양한 크기의 원통을 쌓는다.
*장난감은 바르게 정리한 후 줄을 서서 화장실을 다녀온다.
<추강에 방이 드니 물경이 차노매라
낚시 드리우니 고기 아니 무노매라
무심한 달빛만 싣고 빈 배 저어 오너라> -원산대군-
*유아들이 선생님을 따라 한줄씩 읽어 본다.
*시조의 뜻을 알아보고 이해하도록 한다.
*함께 노래를 불러본다.
*교사와 유아가 인사를 나누고 날짜,요일,날씨에 대해 알아본다.
<오늘은 20@@년 8월 2일 월요일입니다.
월화수목금토일 오늘은 즐거운 월요일
오늘 날씨는? ×2 어때요? ×2>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 주말에 어떤 일을 하였는지 이야기 한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방촌어린이집 보라반
o o o입니다.저는 어제 -을 하며 지냈습니다.>
*‘관 포 지 교’
管관중(관) 鮑포숙(포) 之의(지) 交사귈(교)
→ 다정하고 허물없는 친구 사이
*선생님을 따라 ‘관포지교’의 뜻을 알아본다.
*노래로 함께 불러본다.
출석카드
도장,교재
카세트
테잎
시조
그림판
사자성어
그림판
11:30-
12:00-
13:00-
13:30-
14:00-
16:00-
17:00-
17:30-
19:30-
작업
-자유화
점심식사 및 양치질
주사위 숫자
놀이
음률
-비누방울
간식
집단활동
간식
집단활동
종일반 귀가
*주말에 지낸 이야기로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이야기 나누고 발표한다.*자신의 경험을 회상하여 스케치북에 크레파스로 경험을 그려 본다.
*그림을 다 그린 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한다.
*기도를 하고 맛있게 식사를 한다.
*자기가 먹은 식판을 정리하고 이를 닦은후 조용히 놀이를 하거나 책을 읽는다.
*유아들이 두 번 주사위를 던지고 그 두수를 합쳐서 숫자를
적어 적는다.
*교사는 손유희를 통해 유아들을 집중시킨다.
*비누방울에 대해 이야기 나눈후 노래를 들어본다.
*흐밍으로 따라 불러본고 가사를 다시 잘 들어본다.
*유아와 함께 율동을 만들어 보고 반복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