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문화 교육 모의수업 계획안-세계 여러 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수정 전 계획안
1. 환경구성안
2. 주제망
3. 주간교육계획안
4. 일일교육계획안
5. 수업활동계획안
Ⅱ. 수정된 계획안
1. 주간교육계획안
2. 일일교육계획안
3. 수업활동계획안(최종 수업안)
Ⅲ. 수업에 사용한 교재·교구 사진
Ⅳ. 수업 분석 및 평가내용 – 모의수업 후 피드백
- 본문내용
-
2. 주제망
주제선정의 이유
유아기에는 기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해야 한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세계 여러 나라’라는 주제를 통해 유아가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기초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인간으로 도울 수 있다. 이에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의 모습과 기후 그리고 의식주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화의 흐름에 발맞춰 세계 여러 나라와의 교류 모습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나라들의 문화유산에 대해 관심을 갖는 태도를 통해 다양성을 인정하고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갖기 위하여 선정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