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론] BMW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MW 소개
1-1. 연혁
1-2. 기업이념
1-3. 브렌드네임


2. BMW 마케팅 분석
2-1. BMW SWOT 분석
2-2. BMW STP 분석
2-3. BMW4P 분석


3. 경쟁사 분석[MERCEDES-BENZ]
3-1. MERCEDES-BENZ 연역
3-2. MERCEDES-BENZ 기업이념
3-3. MERCEDES-BENZ 로고
3-4. MERCEDES-BENZ SWOT
3-5. MERCEDES-BENZ STP
3-6. MERCEDES-BENZ 4P


4. BMW 한국시장 진출불선
4-1. BMW의 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


5. BMW 성공요인
5-1. BMW 브랜드 이미지
5-2. 맞춤 생산 시스템과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개별 고객의 욕구에 부흥
5-3. 지속적인 시술 혁신 절략


6. BMW가 나아가야 할 방향
6-1. 미래환경 변화의 대한 대책
6-2. 프리미엄 마케팅의 적극 활용


7. 결 론
본문내용
1. BMW 소개
이 시대 최고의 명차를 생산한다고 자부하며 천하의 메르세데스 벤츠와 쌍벽을 이루는 BMW는 제 1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1916년 바이에른의 중심지 뮌헨에서 항공기엔진 회사를 운영하던 칼라프, 막스 프리츠, 카라프와 구스타프 오토(Gustav Otto)가 합작하여 항공기엔진 메이커인 바이에른(Bayersche) 모터제작회사를 설립 하면서 태어났다. BMW의 상징이 된 엠블럼은 당시 비행기의 프로펠러를 형상화한 것이고 파란색과 흰색은 본사가 있는 바이에른주의 상징이다. 1917년에는 바이에리쉐 모토렌 베르케(Bayerishe Motoren Werke)라는 설비회사를 인수하면서 약자인 BMW로 불리우기 시작했다.

1-1. 연역
1916년 BMW는 뮌헨에서 항공기 엔진회사로 창립.
1919년 Franz Zeno Diemer는 BMW Ⅳ 엔진을 달고 9,760 미터 비행하여 BMW의 첫 세계기록 세움.
1928년 자동차 공장을 인수하여 Dixi 라는 소형차의 생산허가를 받음.
1934년 항공엔진 생산이 독립 사업체로 분리
1945년 2차 대전이 끝났을 때, BMW도 폐허가 됨. 모든 시설물과 뮌헨의 공장이 유실되고, 연합국은
BMW가 항공기 엔진과 로켓을 생산한다는 이유로 3년 동안의 생산 금지 명령을 내림.
1948년 1기통 BMW R 24 모토사이클은 전후 최초의 생산품
1951년 전쟁 후 첫 자동차로 501을 제작.
1959년 리무진 부문에서 많은 손해를 본 후 BMW는 매각 위기에 처하게 되나, 소액주주들, 노동자들,
딜러들의 협조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자본 구조로 다시 태어나게 됨. 700 모델은 BMW
고급 세단의 첫 성공작임.
1967년 Dingolfing에 있는 Hans Glas를 인수. 이후 그곳에 BMW의 두번째 생산시설을 갖춤.
1970년 두번째 BMW 자동차 공장 Dingolfing에 건설. 부품 창고가 가동을 시작하고, 네번째 생산시설이
Landshut에 설립됨.
1974년 BMW 3.0 CSL은 처음으로 ABS를 장착하고 출시됨.
1977년 7 시리즈가 출시. Walter Scheel 회장은 베를린에 새로운 모터사이클 생산시설의 건설을 선언
하고, 드라이버 트레이닝으로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시작
1981년 유럽의 자동차 회사로는 최초로 일본에 자회사를 설립.
1982년 다섯번째 BMW 공장으로 Steyr 생산시설 건설, Regensburg에 6번째 공장 설립 결정.
1984년 BMW Technik가 설립. 컴퓨터와 로봇은 계획과 생산 작업에 혁명을 일으킴.
참고문헌
<국내 시장의 수입차 판매 현황 분석, 한국자동차공업협회, 2002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http://www.bmw.co.kr
http://www.naver.com
<마이데일리> http:// www.mydaily.co.kr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fazzse2001/23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영학] 경영혁신을 위한 ERP구축에 관한 고찰
  • 국제회계기준(IAS), 세계 각국 법제도, 세제, 복수의 통화에 대한 대응에 의해 각국의 자회사와의 연결결산 따위의 글로벌한 회계처리가 실현될 수 있다. 또한 상세 데이터 검색을 위한 Drilldown기능, 현장에서의 분산입력을 가능케 하는 전자승인기능, 구매, 판매관리의 자동분계에 의한 외상매출금, 외상매입금의 자동기재기능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② CO(관리회계) 기업 전략용 회계, 외부보고인 재무회계와 완전 통합되어 있는데 간접비관리, 제품

  • [국제경영전략론]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TOYOTA 1. Toyota (1) 도요타의 역사(2) 도요타의 현재(3) 도요타의 Financial states(4) 회사 현황(5) 도요타의 경영비전과 원칙1) 2010년 경영 비전 2) 도요타 자동차의 원칙2. 도요타 자동차의 경영환경 분석(1) 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3.도요타의 핵심역량 (1) 최강의 경쟁력을 위한 원가 개선 전략 - 도요타 생산시스템 (Toyata Production System : TPS)(2) 덴소 (세계 적인 부품 업체의 보유) - (3) 환경 경영 (미래의 목표를 위한 도

  • [국제경영] 벤츠 vs BMW 비교분석
  • 국제경영 REPORT벤츠와 BMW의 국제경영활동 비교제 출 일2007. 06. 14“벤츠와 BMW의 국제경영활동 비교”목 차-서 론-1. 주제 선정의 이유2. 두 기업의 소개2-1 벤츠 -벤츠의 역사2-1 BMW -BMW의 역사-본 론-3. 환경분석3-1 외부환경- 시장환경- 경쟁자환경- 소비자환경3-2 내부환경- BMW의 내부환경- 벤츠의 내부환경4. 벤츠와 BMW의 마케팅 비교4-1 벤츠의 마케팅 전략4-2 BMW의 마케팅 전략4-3 벤츠와 BMW의 마케팅 비교5. 해외진출전략 비교5-1 벤츠의 해

  • [국제경영전략] 대우자동차의 폴란드진출
  • 론과 현장교육을 통해 회사의 경영전략에서 품질이 차지하는 중요성에 대해 인식시키는데 주력하였다. 이와 함께 생산라인의 직장들을 대상으로 한 품질연수과정도 병행했다. 동시에 생산현장에서 ‘프로그램100’, ‘CS100, ’프로그램 70‘의 3단계 운동을 시작했다. 프로그램100은 100%참가해 100일 동안 100% 바꿔보자는 취지 아래 품질혁신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운동이었다.이 같은 현장프로그램을 뒷받침하기 위해 세부 품질관리제도를 도입했다. 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목 차Ⅰ.현대자동차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연혁 4. 현대 자동차의 해외 생산과 유통(1)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 (2) 지역별 전략 Ⅲ.본론 1.중국시장(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4) SWOT분석 (5) STP 전략(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2. 미국시장 (1) 경쟁사 분석 (2) 자사 분석(3) 소비자 분석 (4) SWOT분석 (5) STP 전략 (6) 마케팅 믹스 4ps (7) 2008년 전략 (8) 보도자료 3. 인도시장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