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니레버 개요
1) 탄생배경
2) 연혁
3) 기업 현황
4) 기업 목표
5) CI 소개

2. 유니레버 제품군


3. STP전략


4. SWOT분석


5. 유니레버 마케팅전략
1) 현지화
2) 제품별 브랜드화
3)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


6. 유니레버의 위기극복
1) 유니레버사
2) 유니레버 코리아


7. 유니레버 경쟁사 분석 - P&G


8. 결론
본문내용
1. 유니레버 개요

1) 탄생배경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식품회사로써 영국에도 같은 조직인 별개의 회사 Unilever P.L.C.를 가진 다국적기업이다. 영국의 W.H. 리버는 동생 J.D. 리버와 함께 1885년 리버 브러더스사(社)를 차려 양질의 비누를 제조 ․ 판매하기 시작했다. <선라이트 비누>라는 낱개 포장 비누는 각계각층에 보급되었으며 뒤이어 나온 <라이프 V>, <럭스>가 폭발적으로 팔렸다. 한편 네덜란드의 버터 제조업자인 유겐스가(家)는 1869년 프랑스의 화학자가 발명한 인조버터(마가린)의 특허를 사들여 이것을 제품화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겐스가와는 경쟁 관계였던 반덴버그가(家)도 마가린 제조를 개시했다. 비누와 마가린은 모두가 유지(油脂)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3개사는 각기 비누 ․ 마가린 분야에서 경합하게 되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1927년 반덴버그와 유겐스가 합병해 네덜란드에 마가린유니사를, 영국에는 마가린 유니언사를 각각 설립하였다. 30년에 이 2개사와 서아프리카에 원료 공급 기지를 확보하고 있던 리버 브러더스사가 합병해서 유니레버사가 생겨나게 되었다..
.
.
.
4) 유니레버의 목표
70년 이상의 풍부하고 다양한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및 식품 제품판매회사로서 유니레버는 전 세계인의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를 충족시키며 고객 및 소비자의 기대를 미리 예측하여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의 삶의 질을 보장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진정한 다국적 기업으로서 현지시장과 지역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지역적 특성을 살린 세계화(철저한 현지화)로 조화로운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장대련, 한민희, 「광고론」, 2004
유니레버 홈페이지
유니레버 코리아 홈페이지
도브 홈페이지
한국P&G 홈페이지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원
임홍규 기자
한국경제신문 2005-08-18

서울경제신문 2005-09-05

한겨레 2005-08-2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 않은 자료이네요
  • seos***
    (2010.06.24 10:26: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네요
  • chojaryo***
    (2008.06.11 19:50:2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잘 하셨네요
  • citiz***
    (2008.06.02 13:02: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 벤엔제리 마케팅 전략
  • 경영 활동은 주주가치와 실질적으로 연계 시킬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벤엔 제리의 M&A는 불가피 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런 주주의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 브랜드 가치와 기업의 경영방식에서 각 제안에 의한 M&A 중 dreyers grand와 유니레버와의 인수합병에 대해서 좀 더 가치를 두고 생각해 보자.우선 벤엔 제리의 가치에 대해 살펴보자.-사회적 가치주주의 가치 극대화 중에는 필시 주가의 상승뿐만이 아니라 국제 사회 전반적 이익

  • 부산항과 로테르담항 비교 분석 부산항 현황 부산항 장점 부산항 단점
  • 국제물류사업(보관․환적)으로서의 상징적인 의미가 있으며, 무엇보다도 글로벌기업 유치라는 측면에서 홍보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관세자유지역 활성화의 자극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비철금속중개기지로 발전 될 것으로 기대대고 있다.1.1 부산항의 현황● 컨테이너 부두현황 ◦ 부두별 접안능력합계자성대신선대감만부두신감만부두우암부두감천부두21선석544332※ 5만톤급 16선석, 2만톤급 1선석, 1만톤급 1선석, 5천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국P&G연혁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전략적 CSR의 추진 방안과 성공 사례1. 상생 경영1) 지역사회 공헌2) 공급업체와의 상생3) 잠재고객 훈련, 시장입지 강화2. 피라미드의 밑바닥1) 일자리 제공 : 비용절감의 기회2) 차별화된 제품과 사업 모델3. 환경 경영1) 자발적 감축

  •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