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롯데마트 PB브랜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롯데마트 PB브랜드 분석
4.경쟁기업 분석
5.차별화 전략 도출
본문내용
기업소개
롯데마트

최신의 POS시스템 도입과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 시스템등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물류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거품을 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최첨단 할인점

  1) 슬로건
      믿음직하고 든든한 이웃 롯데마트
  2) 사시(社是)
      우리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3) 비전
      인간존중 친환경 문화생활을 지향하는 세계적인 유통기업

환경분석
Strength(강점)

브랜드 파워
모기업의 막강한 자금력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Weakness(약점)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낮은 수익성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롯데마트 전략
  • 전략PromotionPlaceProduct한국 농수산물백화점과 연계한 다양한 패션상품PB상품최저가격 마일리지 보상제국내 할인점 중 유일한 신문을 통한 홍보SNS마케팅 강화RFID 매장 상용화원/부자재 미리 유통 및 가격 상승 시 제품 생산직접생산지에서 바로 유통5 / 244P식품, 생활용품, 패션, 가전, 스포츠용품 편의시설TargetingPositioningEDLP (Everyday Low Price)Segmentation3-40대의 가정주부6 / 24STPSCM7 / 24롯데마트 SCM은 협력업체에서 고객에 이르는 Value Chain상에

  • [마케팅] 홈플러스 마케팅전략기획서
  • 마트 – 상품 다양, 교환 및 환불제도, PB 브랜드 만족도에서 1위홈플러스 – 회원고객 서비스 평가, 고객 편의 시설에서 높은 점수롯데마트 – 3위, 친절도 부문에서 호평까르푸 – 선두 기업에 비해 많이 뒤쳐짐Marketing Mix – 4P 전략상품 가격의 차별화유통비의 절감고품질 저가격행사의 특별화지역 사회 공헌 활동DM , 전단지 발송기네스 오픈 마케팅전략적 입지 조건쾌적한 쇼핑 환경최상의 교통 중심지산지 직거래 – 신선한 제품 공급품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마케팅 전략07 마케팅 전략 평가08 마케팅 전략 제언- 2010년 까지 국내 유일의 회원제 창고형 매장은 코스트코가 유일했음.- 2010년 10월 E마켓의 E-Traders가 회원제를 없앤 형태로 창고형 업태 경쟁에 참여.- 롯데마트가 2012년 토종 회원제 창고형 매장 `빅마켓`으로 MWC 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됨.- ‘카피캣’ 전략으로 사업을 시작한 빅마켓의 성공 여부가 주된 관심.1. 주제 소개조사동기1. 주제 소개- 정의 : 일정한 연회비를 내는 회원들만 대상으

  • [마케팅관리] 롯데마트(lotte mart)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능력 - 신속한 기동력 - 할인점 업계 후발주자 -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매장 -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Threat-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 할인점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 경제위기로 인한 할인점 소비자 선호 증가 - 계속 진입⋅성장하고 있는 외국계 할인점 - 할인점 시장의 확대로 인한 경쟁심화 - 국내 시장의 포화 위험성 내포 ※ 현재 롯데마트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분석1) 제품전략: PB전략 고품질 합리적 상품

  • [유통전략] 대형 유통업체의 차별화 전략
  • 마트의 퇴조와 함께 국내 기업들에 의해 재편되는 대형마트시장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고자 기업별 특성화 전략 및 소비자 위주의 서비스제공 노력을 진행 중이며, 어느 정도는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게 됨으로써 생존의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즉, 이마트의 PB상품전력 및 저가전략, 롯데마트의 소비자 편리기기의 도입전략, 홈플러스의 문화센터 설치운영과 고객 맞춤마케팅 실시전략은 각각의 기업을 특징 지우는 마케팅 전략이며,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