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기업선정 및
품질혁신의 중요성
2. 본론 : 코레일과 KT의
품질혁신 전략
3. 결론 : 품질혁신 평가 및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1. 철도공사
- 2000년 도입한 6시그마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품질을 극대화
- 단계적으로 전사적 품질관리
- 독자적인 프로세스 개선 표준방법론을 개발하는데 주력함
(혁신 전담추진조직)
2. KT
- KT는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부분에서 최고
- 성공적인 민영화로 평가받음
도입 배경
1) 급격한 환경변화 인식
-대외적 환경변화
고객 욕구의 다양화
민영화 후 무한경쟁
-대내적 환경변화
코레일 인력감축
KT 신규사업의 부재
2) 총체적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의 극대화
1. 코레일
철도산업과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
2. 코레일의 연혁
00 09. 06철도서비스아카데미 개관
05 01. 01한국철도공사 출범
06 07. 13KORAIL 혁신학교 운영개시
07 01. 16국제신용 평가등급 획득(Moody's: A3, S&P: A)
3. 코레일의 기업 이념
고객중심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하는 경영
가치창조 : 사회적인 가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성과를 내는 경영
신뢰경영 : 노사 상호존중, 고객의 안전보장, 윤리경영을 통해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경영
자료평가
- 좋았습니다. 정보를 얻을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lykl0***
(2013.11.14 19:36: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 [인사관리] 이직에대한 분석과 관리방법, 성공사례 실패사례
- 재무관리 팀 프로젝트
- 이마트의 SCM 전략 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