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A+(서비스경영) 서비스품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2 / 2019.12.24
- 5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경영에서 중요한 서비스품질에 관한 발표자료입니다.
- 목차
-
서비스 품질의 다섯 가지 차원
서비스 품질 갭 모형
SERVQUAL 조사방법
다구치기법과 파카요케 방법
house of quality(품질의 집)
통계적 공정관리도 구축
무조건 서비스 보증
서비스 회복
요약
- 본문내용
-
서비스 품질
서비스 품질의 평가는 서비스 전달 과정 중 발생
서비스 수준과 서비스 받기 이전의 기대 수준 비교
형성- 구전(口傳)
- 개인적 욕구
- 과거 경험
인지된 서비스 품질
1.기대를 초과함
기대<인지(고객 감동)
2.기대에 일치함
기대=인지(고객 만족)
3.기대에 못 미침
기대>인지(수용불가능)
신뢰성 : 약속한 서비스를 어김없이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
ex) 우편물 – 동일한 시간대에 수취
대응성 : 고객을 돕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 다는 의지
ex) 항공사 : 비행 지연시 음료수 제공
확신성 :믿음과 확신을 주는 직원의 능력
지식과 예의바른 근무 자세
ex) 고객에 대한 정중함과 존경, 고객과의 효과적
의사소통, 고객에게 최선의 관심
서비스 품질의 차원 - 공감성
고객에 대한 배려와 개별적인 관심을 보일 준비 자세
ex) 항공사 : 고객이 비행기를 갈아타지 못 했을 때독일 <에어버스사>
서비스 품질의 차원 - 유형성
물리적 환경의 상태가 유형적인 증거
ex) 호텔의 옆방 투숙객
SERVQUAL 조사방법
- 다문항 척도(multiple-item scale)
- 각 GAP의 차이에 대한 항목을 조사
하여 차이를 품질에 반영
ex) GAP5 시장 조사 갭
고객이 서비스 가치의 궁극적인 판단 주체
서비스 품질의 측정은 서비스 범위와
SERVQUAL이 다양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데 유용한 접근방법으로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