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가. 휴맥스란?
나. 경영이념
다. 휴맥스의 주력제품-DIGITAL STB
본 론
1. 시장현황
가. DIGITAL-STB 산업 소개
나. DIGITAL-STB 시장 동향
다. 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
라. DIGITAL-STB시장과 HUMAX
마. 경쟁자
2. 휴맥스의 핵심역량
가. SWOT분석
나. 휴맥스만의 핵심역량
다. 경쟁전략
라. 역량확립기반
마. 해외진입전략
결 론
가. 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
나.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가.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로 이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TV와 Home Media Server를 생산하고 있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수출 지향 기업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이후 96년 휴맥스는 가전분야의 디지털화가 앞서 진행되고 있었던 유럽으로 눈을 돌려 디지털 방송의 관문(Gateway)이라는 디지털 위성수신기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유럽의 개방형 유통시장에서 노키아 같은 대기업을 누르고 자체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휴맥스는 세계 3대 디지털 위성 STB 업체를 목표로 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지난 3년 간 매출 평균 125%, 순이익 평균 199%의 증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휴맥스는 세계 곳곳에 현지 진출하여 명실공히 Global Company로서의 위상을 갖추며, STB 산업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2001년 디지털 위성 STB 부문에서 매출 3,151억, 경상이익 1,042억을 달성한 휴맥스는 2007년 위성, 케이블, 지상파 등 디지털 방송의 전 부문에 걸쳐 매출 1조 규모의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STB 전문업체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