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가. 휴맥스란?
나. 경영이념
다. 휴맥스의 주력제품-DIGITAL STB

본 론
1. 시장현황
가. DIGITAL-STB 산업 소개
나. DIGITAL-STB 시장 동향
다. 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
라. DIGITAL-STB시장과 HUMAX
마. 경쟁자

2. 휴맥스의 핵심역량
가. SWOT분석
나. 휴맥스만의 핵심역량
다. 경쟁전략
라. 역량확립기반
마. 해외진입전략

결 론
가. 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
나.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가. 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로 이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TV와 Home Media Server를 생산하고 있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수출 지향 기업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이후 96년 휴맥스는 가전분야의 디지털화가 앞서 진행되고 있었던 유럽으로 눈을 돌려 디지털 방송의 관문(Gateway)이라는 디지털 위성수신기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유럽의 개방형 유통시장에서 노키아 같은 대기업을 누르고 자체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휴맥스는 세계 3대 디지털 위성 STB 업체를 목표로 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지난 3년 간 매출 평균 125%, 순이익 평균 199%의 증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휴맥스는 세계 곳곳에 현지 진출하여 명실공히 Global Company로서의 위상을 갖추며, STB 산업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2001년 디지털 위성 STB 부문에서 매출 3,151억, 경상이익 1,042억을 달성한 휴맥스는 2007년 위성, 케이블, 지상파 등 디지털 방송의 전 부문에 걸쳐 매출 1조 규모의 세계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STB 전문업체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출
  • HUMAX 기업 사례 분석ContentsІ 서론1. Intro - 12. 휴맥스에 대해서 1~72-1경영자 소개 2-2제품군 소개2-3 제휴사 소개 2-4 휴맥스 성장 과정Ⅱ-1. 본론1. 조직도 8 2. 핵심역량 -9~123. 산업구조 분석 - 12~144. BCG매트릭스 155. 재무제표 - 15~17Ⅱ-2. 본론 1. 디지

  • [국제경영전략] 디지털 셋톱박스 휴맥스 분석
  • ▨ 목 차서론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휴맥스의 주력제품-DIZTAL STB본론1.시장현황가.DIZITAL-STB 산업 소개나.DIZITAL-STB 시장 동향다.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라.DIZITAL-STB시장과 HUMAX마.경쟁자2.휴맥스의 핵심역량가.휴맥스만의 핵심역량나.휴맥스의 자원결합과 경쟁력다.경쟁전략라.SWOT분석마.역량확립기반바.해외진입전략결론가.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나.결론 및 시사점▨ 서 론가.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경기도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본 론2. 기 업 소 개- - 1) 휴맥스란? 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DIGITAL STB 5) DIGITAL TV3.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1) 디지털 산업의 개요2) 디지털 set top box의 기술3) 디지털 set top box의 시장 동향4. 휴맥스의 해외 진출1) 휴맥스의 해외 진출 현황2) 초기 진출의 실패와 위기3) 유럽진출4) 미국진출5. 전략분석1) 핵심역량2) 경영전략4) 4P분석5) SWOT분석결론6.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개선점1) 휴맥스의 성공요인2) 휴맥스의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의 해외진입전략과 성공요인
  • 전략Ⅳ. HUMAX의 전략분석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2. HUMAX의 경쟁전략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2. HUMAX의 성과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Ⅰ. HUMAX 소개 1. HUMAX 선정배경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 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기업이다. 최고의 벤처기업이기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전략Ⅳ. HUMAX의 전략분석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2. HUMAX의 경쟁전략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2. HUMAX의 성과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 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기업이다. 최고의 벤처기업이기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