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기업의 인사관리사례(휴맥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하세용!!
목차
Ⅰ.서론
1.기업소개 <휴맥스>

Ⅱ.본론
1.인적자원관리의 혁신과 아웃소싱
2.채용관리-우수한 인력관리
3.직무관리 - 직급체계 파괴와 직무등급제 도입
4.인사고과
5.교육훈련 및 임금관리
6.커뮤니케이션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기업소개

1)인간중심 기업 휴맥스

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래서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한다'는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설립 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다. 당시는 전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 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이후 휴맥스는 가전분야의 디지털화가 앞서 진행되고 있었던 유럽으로 눈을 돌려 디지털 방송의 관문(Gateway)이라는 디지털위성수신기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유럽의 유통시장에서 노키아 같은 대기업을 누르고 자체브랜드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는 휴맥스가 가장 빨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장 안정된 품질의 신모델을 시장에 내어 놓는데 계속해서 성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휴맥스는 이를 바탕으로 중동, 동남아, 러시아, 북아프리카 등지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고, 이어서 북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위성에서 케이블 그리고 지상파까지 기술 및 제품 영역을 확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방송의 디지털시대 개막에 대비한 준비를 마치고 시장의 전개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휴맥스가 설정한 비즈니스모델은 "한국의 강점 분야인 제조업에 연구개발을 통한 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핵심역량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세계시장을 지향한다"는 것이다.
이 기술지향, 제품지향, 세계지향이라는 전략 때문에 휴맥스는 IMF의 직접적 영향을 비켜갈 수 있었으며, 최근 인터넷과 디지털분야의 벤쳐기업들에 일고 있는 수익모델의 불투명으로 인한 거품시비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었다.
앞으로 디지털 가전시장은 기술 및 장비, 네트워크, 그리고 콘텐츠를 담당하는 기업들이 하나의 생태계 네트워크(ECO-NET)를 구성하고 이러한 네트워크간의 경쟁이라는 형태로 전개되리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며, 휴맥스는 그러한 네트워크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흐름을 주도할 것이다.

참고문헌



휴맥스 홈페이지:http://www.humaxdigital.com/korea/

거시조직이론(무역경영사, 김인수)
신경영학원론(박영사,정수영)
금융감독원(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원(http://www.seri-samsung.org)
한국경제신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전자신문(http://www.etimesi.com/)
팍스넷(
http://paxnet.co.kr/
)
이학종(2001)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인사부분 아웃소싱 현황과 발전방향(임금연구 2007년 가을호)
인사개혁의 열풍과 벤처기업의 인사관리(삼성경제연구소)
블로그 : http://blog.naver.com/sshcjswo/40011068083 )삼성경제연구소LG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사례: 휴맥스
  • Report<휴맥스 인사관리사례>과 목인 사 관 리학 과경 영 과학 번이 름제출일자교 수 님[목차]Ⅰ.서론1.기업소개 <휴맥스>Ⅱ.본론1.인적자원관리의 혁신과 아웃소싱2.채용관리-우수한 인력관리3.직무관리 - 직급체계 파괴와 직무등급제 도입4.인사고과5.교육훈련 및 임금관리6.커뮤니케이션Ⅲ.결론Ⅳ.참고문헌 Ⅰ.서론1. 기업소개1)인간중심 기업 휴맥스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 [M&A] M&A(기업 인수합병)의 동기, 유형과 장담점 및 사례 분석
  • 기업 인수합병)의 단점3. 신규업체설립과 기존 M&A(기업 인수합병) 장단점 비교Ⅵ. M&A(기업 인수합병)와 기업가치평가Ⅶ. M&A(기업 인수합병) 노출Ⅷ. M&A(기업 인수합병) 사례Ⅸ. 결론Ⅰ. 서론기업의 인수합병(M&A : Mergers & Acquisitions)은 둘 이상의 기업이 하나로 통합되는 합병과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을 획득하는 매수가 결합된 개념으로서,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기업들을 인적, 물적, 또는 자본적 결합을 통하여 동일한 관리체제

  • [경영학] 휴맥스 인사관리
  • 휴맥스의 인사관리 사례 - 2.3. 한국 3M의 인사관리 사례 - 4.※ 참고 자료 ∙이학종(2001) :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www. helloinsa. com☞ 휴 맥 스 인 사 관 리 ☜1990년대 말, 눈부시게 부상한 스타벤처 휴맥스 1. 회사 배경주 요 업 종디지털 셋톱박스 개발․제조․판매2001년 매출액2,500억원직 원 수270명(영업: 30명, 생산: 40명, 관리: 30명, 연구: 170명)2. 회사 소개휴맥스는 필립스, 노키아 등 세계 유수 기업들과 기술력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시장 진출 과정 - P134.기업전략(이문화 극복) - P14(1)극복 요소 - P14(2)국가별 전략 극북사례 - P151)일본 - P162)미국 - P163)유럽 - P16(3)SWOT 분석 - P17 (4)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 P195.위기관리 - P21IV. 결론 - P221.본론 항목에 대한 결론 - P22(1)디지털산업 결론 - P22(2)휴맥스 제품과 기술결

  • [경영] 휴맥스&코스콤으로 본 노사관계
  • 기업도 예외 일 수는 없다. 하지만 벤처기업은 소수의 인원으로 창업을 하여 소수의 인재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초기에는 인사관리의 문제를 크게 중요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 그러나 벤처기업도 성장을 거듭하고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인사관리의 문제가 뒤늦게 등장하며, 이에 대한 노하우가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또한 벤처기업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할 때, 벤처기업의 인적자원관리는 전통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