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캐논 Canon 신제품 개발 과정 -PC 10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본 론
2.1.신제품 개념과 개발과정
2.2.Canon社 현황
2.3.Canon社 신제품 개발 사례

3.결 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소비자의 욕구가 정교해지고 개별화되고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는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신제품 개발 활동은 예전의 비일상적인 활동에서 현재는 일상적인 활동으로 바뀌게 되었고, 시장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경쟁요건 중 신제품관련 경쟁요건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기업이 R&D 투자금액 중 상당액수를 신제품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특히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고 고객의 수요가 다양화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고객의 니즈(needs)를 충족하는 신제품의 개발의 중요성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한 컨설팅 회사에 의하면 신제품 개발의 아이디어 중 실제로 제품으로 구현되는 것은 7개 중 1개꼴로 지나지 않으며 그나마 제품으로 시장에 나온 것 중에서도 60% 정도만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고 한다. 이를 백분율로 환산하면 10%가 채 되지 않는다. 신제품 개발이 이처럼 위험한 일이라면 왜 기업은 이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가?
그것은 바로 신제품 개발이야말로 기업의 성장을 가져다주는 원동력이기 때문이다.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많은 위험이 따르지만 활력 있는 조직을 유지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보상이 따르고 그만큼 성공의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본보고서는 제품의 새로움에 대한 용어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신제품이 개발되어서 실용화되기까지의 구조와 방법을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복사기와 카메라의 제조사 중 하나인 CANON 社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 박용태, 공학도를 위한 기술과 경영, 생능출판사
※ 캐논사의 기술개발 성공사례 -레이저프린터사업으로 본 이노베이션 과정, 광학세계(95.09)
※ 캐논사의 기술개발 성공사례 -캐논의 사업다각화, 광학세계(95.05)
※ 캐논사의 기술개발 성공사레 -이노베이션 과정에서 강한 영향을 미친 제요인, 광학세계(95.11)
※ 해외 유명 광학기기업체 성공스토리 -캐논의 창업과 발전의 발자취 및 경영철학과 전략, 광학세계
※ 해외 유명 광학기기업체 성공스토리 -캐논의 이노베이션 현장 및 지혜와 교훈, 광학세계
※ 박팔현, 캐논에서 배워라, LG경제연구원(02.12)
※ 조은성, 고객을 따라갈 것인가, 이끌 것인가, LG주간경제(04.06)
※ 이상규, 초우량 전자기업의 성공 포인트, LG주간경제(07.01)
※ 정성천, 초일류 기업의 경쟁방식, LG주간경제(05.08)
※ 김창현, 선진기업 제대로 보기, LG주간경제(04.12)
※ 이혁수, 성공하는 신제품 개발 전략, LG주간경제(99.11)
※ 이상규, 신제품 잘 만드는 기업 무엇이 다른가, LG주간경제(04.07)
※ 정은화, Market Report 기술개발의 네 가지 함정, CEO리포트
※ 신제품 개발에 관련한 경영지원, http://blog.naver.com/kjk54321?Redirect=Log &logNo=7002375784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캐논은 전 제품의 디지털화와 네트웍접속을 끝낸 캐논은 세계 각지에 퍼져있는 R&D 거점에서「Canon Over IP」(인터넷 시대를 개척하는 캐논)를 키워드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① 일본에서의 개발 중앙연구소가 5년 후, 10년 후를 바라보고 장래사업을 위하여 선진기술이나 중점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각 사업부의 연구개발부문을 중심으로 차세대 상품개발에 임하고 있다. 또, 에콜로지기술이나 디스플레이, 전자디바이스 등 분야별 키 컴퍼넌트에 특

  • 캐논 경영 사례 연구
  • PC, FLC 디스플레이, 전자 타이프라이터, 광카드 등을 철수 태양 전지의 경우 사업화 타이밍 연기 생산 혁신(셀 생산 방식 도입 등) 연구개발 혁신(기술 재고조사 등)canon 성공 요인1. 외부요인2. 내부요인canon 성공 요인외부 요인 1.산업 내부의 낮은 경쟁도와 시장상황캐논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복사기, 카메라 시장은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지만 기술이 아날로그적이라 디지털화에 덜 노출됨에 따라 후발 기업들의 추격이 용이하지 않아 경쟁

  • [마케팅] 캐논 마케팅전략
  • 캐논에 대한 모든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DSLR 카메라’를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기업소개 캐논 개요상호캐논주식회사 (Canon Inc.)설립1937년 8월10일본사소재지도쿄도 오타구 시모마루코 3-30-2대표이사 회장미타라이 후지오대표이사 사장우치다 쯔네지자본금174,762백만엔 (2008년 12월31일 현재)종업원 수 25,412명(2008년 12월31일 현재)캐논(Cannon)은 1937년에 창업하였으나, 1945년 제2차 대전 일본의 패전 후 10년 상당의 기간은 캐논의 창업기라고

  • 전략적제휴,전략적제휴사례및유형,성공적인 전략적제휴,LG전자의 전략적제휴
  • 신제품의 개발과 그 상품화에 막대한 투자가 필요할 때 실행하는 제휴로서 이러한 제휴는 양 기업에 대단한 유대감을 줄 수 있고 제휴의 결속력이 돈독해진다.➃IBM사는 인텔사에 대항하기 위하여 그리고Canon사는 컴퓨터 분야로 사업 확장을 위하여 양사가 제휴하게 되었는데 프린터와 컬러복사기 등 컴퓨터 주변기기에 관련된 캐논의 생산기술과 컴퓨터 제조기술에 관련된 IBM의 탁월한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PC를 공동 개발하는 업무와 함께 생산과

  • [경영전략] 신도리코의 경영전략 분석
  • 중심기업에서 사무실과 관련한 종합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하는 컨설팅 분야로 사업의 무게중심을 이동한다. 신도리코는 2005년도 6월을 기점으로 해서 사무기기 전문회사에서 최적화된 사무환경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오피스 컨설팅 기업’(Digital Office Consulting Company)으로의 변신을 선언한 것이다. (2005년도 6월 29일자 전자신문 기사 참조). 오피스 컨설팅은 PC, 프린터, 복사기, 팩스, 스캐너 기능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생산성 있는 사무실 네트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