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KT&G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동기
Ⅱ. 본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2. 유해산업의 개념과 CSR 적용 가능성
3. 담배회사의 윤리적 딜레마
4. KT&G
Ⅲ. 결론
1. KT&G의 한계
2. KT&G의 대안 도출 그리고 Recommendation
3. 마무리
- 본문내용
-
<요약>
Ⅰ. 서론
과거 사교계의 필수 덕목, 혹은 남성의 상징으로 비춰졌던 담배가 최근에는 여러 언론매체의 유해성 보도로 인해 소비자와 담배 회사간의 끊임없는 소송으로 사회적인 주목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에서도 7년을 끌던 흡연 소송의 판결이 나왔는데 이는 기존의 해외에서의 판결과 다소 차이가 있어 한국의 유해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였다.
Ⅱ. 본론
기업의 경영환경은 과거 ‘I’ 중심에서 불확실성, 비선형성, 전체성의 증가로 인해 주주, 소비자, 지역사회,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도 중시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역시 강조되고 있다.
담배제조는 그 판매가 증가 할수록 그에 따른 사회적 후생이 감소하는 유해산업에 속한다. 때문에 일반 기업이 추구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선순환 매커니즘을 적용할 수 없다.
흡연율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 우리나라에서 담배회사는 윤리적 딜레마에 빠져있고 보다 더 큰 사회적 책임을 요구받고 있다.
현재 KT&G는 성공적인 민영화 이후, 기업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방면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문화 예술계를 지원하는 비율이 높으며, 전체적인 사회공헌활동의 비중도 타기업의 평균수준을 웃돌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