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MBA경영전략 125가지(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부 경영전략
1. 경영전략의 의의
2. 사업전략의 이론과 방법
3. 전략과제의 유형
4. 앞으로의 기업전략

제 2부 마케팅
1. 기업 경영과 마케팅
2. 마케팅 프로세스
3. 상품[제품] 전략
4. 가격 전략
5. 프로모션 전략

제 3부 회계
1. 기업경영과 회계
2. 재무제표의 분석과 개별 주제
3. 관리회계
4. 앞으로의 회계전략

제 4부 재무
1. 기업 경영과 재무
2. 재무의 기본 개념
3. 투자의 의사 결정
4. 자금 조달과 자본 정책
5. 기업가치
6. 앞으로의 기업 재무

제 5부 조직․인사관리
1. 기업 경영과 조직․인사관리
2. 조직 문화
3. 동기 부여와 인센티브
4. 리더십
5. 인사 시스템의 실제
6. 앞으로의 조직․인사관리

제 6부 정보 기술
1. 기업 경영과 정보 기술 전략
2. 정보 기술에 의한 산업 사회의 변혁

제 7부 게임 이론․협상
1. 게임 이론
2. 협상




본문내용
경영전략의 의의
경영전략이란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립하기 위한 기본 틀이다. 기업전략은 기업이 어떤 사업영역에서 경쟁하며, 어떤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며, 그러한 사업들 간에 주어진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를 선정하는 것이다. 사업전략이란 불확실한 경쟁환경아래 기능 분야별 전략, 지역별 전략 등 여러 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는데, 그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기본 틀이다. 전략수립에는 합리성, 논리성, 창조성 및 혁신성이 요구되며, 이는 고도의 강력한 리더십에 의해 융합되어 기업을 성공에 이르도록 한다.....(중략). ...사업전략의 이론과 방법
경쟁우위구축을 위한 기본전략에는 코스트·리더십전략, 차별화전략, 집중전략이 있는데, 경영자는 기본전략으로서 어떤 전략을 선택할지 명확한 태도가 요구된다. 기업의 수익성은 업계 내의 경쟁력 및 업계 자체의 수익성에도 영향을 받으며, 이는 업계구조에 의해 규정된다. 업계구조를 분석하는 체계는 신규진입의 위협, 대체상품의 위협, 고객의 교섭력, 공급업자의 교섭력, 경쟁기업간의 적대관계라는 다섯 가지이다. 내부환경분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될 때까지의 내부과정을 .....(중략)
기업 경영과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그에 대응하여 기업 조직에 판매 구조를 구축하고 공급체계를 형성하는 것이 마케팅의 역할이다. 마케팅의 전략 과제는 고객동향, 경쟁회사동향 등 외부 분석과 자사의 경영자원분석으로부터 도출된다. 시장 점유율에 의해 기업을 마켓리더, 도전자, 추종자, 틈새 공략자로 분류하고......기업경영과 회계
기업경영과 회계, 재무제표의 분석과 개별 주제, 관리회계 및 앞으로의 회계전략을 이야기한다. 회계는 그 목적에 따라 외부 대상의 재무 회계, 세무 회계와 내부 대상의 관리 회계로 분류할 수 있다. 회계에서 수익·비용이 어느 시점에서.....(중략)
참고문헌
참고자료 박영봉, 〔마케팅원론〕, 박영사, 1996.
예종석/김명수, 〔마케팅〕, 박영사, 1998.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원론〕, 학현사, 1998.
오세조/박충환, 〔마케팅〕, 박영사, 1999.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9.
이훈섭/김태명/이종은, 〔마케팅원론〕, 도서출판 글로벌, 1999.
박인수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단하게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 obericas***
    (2008.10.13 04:13:25)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분석과 향후전략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서비스 확대현재 현대자동차의 해외 서비스는 타사에 비해 굉장히 우수하고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경쟁업체들이 빠르게 따라오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그에 따라 현재 국내에서 시행하고 있는 것처럼 해외에서도 정비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6) 스폰서를 통한 이미지 개선해외시장에서 저가 자동차라는 이미지로 인해 많은 한계점에 다다르고 있다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전략편안하고 실용적인 라이프스타일, N-GENERATION의 수요에 맞춰 신규브랜드 런청등 적극적 마케팅3. 경영상의 주요계약 가. 경영상의 주요계약(1)매출처 : 당사는 전국 587개(2000년 6월 30일 현재) 대리점과 매출에 관한 계약을 맺고 있음.(2)매입처: 당사는 400여개의 임가공 및 구매업체와 임가공 계약, 원부자재 구매 관련 계약을 맺고 있음.나. 파생금융상품거래 현황(1) 외화표시 파생상품거래-해당사항 없슴.4. 연구개발활동가. 연구개발활동의 개

  • [경영분석] 롯데제과 주식회사의 기업경영 분석 사례
  • 요약재무제표2.1 요약 대차대조표2.2 요약 손익계산서2.3 요약 현금흐름표2.4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2.5 자본변동표3. 구성분석과 추세분석3.1 구성분석3.2 추세분석4. 주요 재무비율분석4.1 유동성비율4.2 수익성비율4.3 활동성비율4.4 성장성비율4.5 생산성비율4.6 레버리지비율5. 재무비율의 종합분석5.1 지수분석법5.2 투자수익률 분석5.3 원형도표분석6. SWOT분석7.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요소8. 종합평가8.1 종합평가8.2 경영분석의 목적에 따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