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의 인적자원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GS홈쇼핑 인재상
2. GS홈쇼핑 인사제도
3. 신문기사
결론
본문내용
GS홈쇼핑의 인적자원 관리


서론
GS홈쇼핑은 지난해 말 기준 취급액 1조4,812억원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만큼 고객들 사이에 신뢰도를 가장 많이 확보한 홈쇼핑사라는 브랜드 이미지가 GS의 첫 번째 장점이다. 특히 지난해 4/4분기에 일시적인 비용 부담으로 작용했던 직원 성과급 20억원과 회원 적립 충당금 30억원이 올 1/4분기에는 사라져 판매마진 개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홈쇼핑은 또 지난해 10월부터 20여 명으로 구성된 ‘개발 MD’ 제도를 신설해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매출을 직접 일으키는 부서는 아니지만, GS홈쇼핑의 중장기적인 미래 역량을 기른다는 측면에서 조직됐다.
최근 홈쇼핑 업계 4위인 우리홈쇼핑이 경영구조 안정화로 인해 자체 코스닥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점도 GS홈쇼핑의 입지를 굳혀주고 있다. 롯데와 신세계 등 대규모 유통 그룹의 홈쇼핑 시장 가능성이 낮아져 1위 구도를 안착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본론
1. GS홈쇼핑 인재상
GS홈쇼핑은 기업 성장의 가장 큰 밑거름인 훌륭한 인재를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오고 있다.
이러한 GS쇼핑이 추구하는 인재상은 회사 이미지에 걸맞게 ‘1등 인재’다. 1등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1등 인재가 돼야 하는 것이 아니라, 1등이 되겠다는 의욕과 열망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2010년까지 세계 1위 홈쇼핑 업체가 되기 위해선 어느 분야에서든 1등을 해본 사람이 필요하다며 1등 인재에 대한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GS 홈쇼핑은 세계 최고 인재로의 성장에 대한 강한 열망과 도전정신, 그리고 경쟁에서 반드시 이기겠다는 강인한 승부근성과 철저한 실행력을 가질 것을 요구한다. 또한 국제 비지니스맨으로서 필요한 자질과 역량인 Global 비지니스 감각을 가지고 모든 사고와 행동을 고객으로부터 출발하는 고객 최우선 Mind를 가져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로서 충분합니다.
  • semi2***
    (2022.04.21 14:44: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런것도 돈받고 파냐
  • wooho***
    (2012.04.09 23:13:40)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GS홈쇼핑 유통관리 전략
  • GS홈쇼핑의 성공전략․ ․ ․ ․ ․ ․ ․ ․ ․ ․ ․ ․ ․ ․ ․ ․ ․ ․ ․ ․ ․ ․ ․ 37 쪽Ⅲ. 결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2 쪽GS홈쇼핑 유통관리 전략 Ⅰ. 서론LG홈쇼핑의 이름이 올 4월부터`GS홈쇼핑으로 바뀌었다. LG홈쇼핑 강말길 대표이사 부회장은 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LG홈쇼핑이 GS그룹 계열로 편입되면서 신규

  • [인적자원관리] 경력개발
  • 經 歷 開 發제출일: 2005. 5. 30목 차제1절 경력개발의 중요성기업의 환경변화로 인한 경력개발 중요성 증대경력개발의 효과제2절 경력선택경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경력단계 이론경력 닻 유형론경력경로제3절 경력계획경력계획의 개념경력계획의 목적경력계획에 따른 경력경로 선택경력상담인적자원관리부서의 지원의 효과제4절 경력개발경력개발의 정의개인의 경력개발 활동인적자원관리부서의 개인적 고려사항우리나라 기업

  • 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각 점포들 점주들에 대한 판매와 서비스 등의 교육을 통해 CU의 운영이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고자 한다.‣MD: 식품과 생활용품, 생활서비스에 대한 수요 예측 및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형태로서의 개발을 주도한다. 또한, 상품 소싱과 매입, 거래처와 매장을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정보시스템: POS시스템을 통해 지역 간의 특징을 파악과 재고 물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해 주고, 네트워크를 비롯하여 최근 스마

  • LG그룹의 인사관리
  • 인적자원을 자산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사관리는 오늘날 경영의 핵심 전략으로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속의 한국기업들은 그동안 급격한 환경변화와 더불어 그의 경영방식에 있어서도 수많은 변화를 겪어 왔다. 산업화의 초기에는 정치적인 힘에 의해 산업평화가 유지 되었으나 1980년대 말부터 노동운동이 자유화됨에 따라 기업의 가장 큰 현안이 바로 노사관계로 부각되었다. 물론 기업 경영의 근본적인 본질은 예나 지금이나 다를 바 없다 하더

  • M&A(기업인수합병)
  • 인적자원을 자산화 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사관리는 오늘날 경영의 핵심 전략으로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속의 한국기업들은 그동안 급격한 환경변화와 더불어 그의 경영방식에 있어서도 수많은 변화를 겪어 왔다. 산업화의 초기에는 정치적인 힘에 의해 산업평화가 유지 되었으나 1980년대 말부터 노동운동이 자유화됨에 따라 기업의 가장 큰 현안이 바로 노사관계로 부각되었다. 물론 기업 경영의 근본적인 본질은 예나 지금이나 다를 바 없다 하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