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참이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국내주류(소주)시장
연혁
제품소개
판매현황
STP
4P전략
SWOT분석
본문내용
fresh 효과 톡톡 참이슬 다시 비상 (헤럴드 경제 2007/2/26)
두산 주류BG ‘처음처럼’에 밀려 곤혹을 면치 못하던 진로가 모처럼 겹경사를 맞았다. ‘처음처럼’의 대항마로 내놓은 ‘참이슬 fresh’가 제 궤도에 오르며 수도권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 진로는 ‘참이슬 fresh’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 국내에선 지역별로 차별화된 마케팅에 나서는 한편, 해외에선 주력 시장을 일본에서 중국으로 급선회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오는 8월께로 예정된 주식 재상장 시계(時計)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서겠다는 경영진의 의지로 풀이된다.

진로가 소주 전문 주점 가맹사업에 본격 나선다. (이데일리 2007년 3월6일)

진로는 6일 ㈜신씨화로와 손잡고 서울 종로구 청진동에 소주 `참이슬`을 전문 판매하는 `참이슬 本家(본가)` 1호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진로 관계자는 "참이슬 본가를 통해 깔끔한 음식문화를 선보이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선도하겠다"면서 "올해 안에 가맹점을 50호점까지 늘려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진로는 전문 주점 운영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강화하고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참이슬 제조에 쓰이는 천연 대나무 숯을 이용, 초벌·재벌구이 고기를 판매함으로써 제품 이미지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참이슬 본가 매장의 운영은 화로구이 전문 외식업체 ㈜신씨화로가 전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미 공략한 일본 시장과 같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 고품질, 고객의 충성도,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다른 해외시장에서 그렇게 적극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3. 일본 진출 시사점진로가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지금까지 언급한 4P의 전략으로 얘기하자면 모든 개별 마케팅 전략이 일본 시장에 맞추어 적절히 수정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사례들을 보면 알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Ⅶ. 한류마케팅 사례1. 대한항공2. VK Mobile3. LG생활건강-라끄베르Ⅷ. 아웃백의 성공 사례1. 적극적인 영업점 수 확보를 통해 매출이 급성장 2.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여라 3. 본사 규모의 소형화 - 할인점식 경영4. 가격의 거품을 없애라 Ⅸ. 참이슬의 성공 사례1. 영업 전략2. 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3. 참이슬 세대를 구축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5) SPORTS TEAM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취향에 적합한 제품개발, 이 이미지에 맞는 광고 등 촉진수단이 요구될 것이다. www.jinro.co.kr www.jinro.co.jp www.kal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www.hankyung.comwww.moneytoday.co.kr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 - 한충민, 한양대학교출판부, 200910국 10색의 제품 차별화 전략 - 편집부, 한국무역협회, 200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양광호, 2002

  • [경영분석] 두산 `산소주`의 경영전략
  • 경영권 부실▷ 경기불안(서민주 소비량 증가 요인)Weakness▷ 막대한 개발, 신규 상품 마케팅 비용→ 단기 자금 운용 압박▷ 낮은 브랜드 선호도(소주 = “참이슬”)Strength▷ 녹차 성분, 부드러운 맛 – ‘건강’ 이미지▷ 22도 순한 소주 최초 도입▷ 효과적인 상품명(山)과 마케팅 전략▷ 모기업 지원(주류시장에 대한 의지강함)▷ 높은 가격경쟁력(낮은 출고가격)SWOT서론 환경분석 SWOT OSTP 4Pmix 성공/실패요인 결론Market Situation – Market Share Trend*S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