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 들어가며
본 론
- 소주시장 분석
- 두 경쟁사간 제품비교
- (주)롯데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 (주)진로 참이슬Fresh 마케팅전략
- 두 경쟁사간 소주전쟁의 발단
- 두 경쟁사간의 촉진전략 비교
결 론
- Presentation 의 방향
- 본문내용
-
서 론
- 들어가며
소주의 의미와 역사 소주(燒酎)란 단어는 한자어로 우리나라와 일본에는 소주를 의미하는 고유어가 없다. 소주(燒酒)의 '소'는 세 번 고아 내린다는 뜻이다. 소주는 양조주를 증류, 이슬처럼 받는다고 해 노주라고도 하고 화주, 한주라고도 하며, 무색 투명하다고 백주라고도 부른다.
소주는 기원전 3000년경 서아시아의 수메르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 한다. 수메르인들이 증류주를 처음으로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중국에서 증류주가 처음 만들어진 것은 원나라 때이므로 무려 4000년이 걸려서 동방에 전파되었다.
이렇게 오랜 세월이 걸린 것은 술을 즐기지 않는 이슬람민족이 실크로드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라 한다. 소주의 역사 우리나라에 소주가 들어온 경로는 고려후기, 원나라로부터 인 것으로 추정된다.
증류주가 먼저 개발되었던 몽고에서는 소주를 '아라키'라 하였으며, 징기스칸의 손자 '쿠빌라이'가 일본원정을 목적으로 한반도에 진출한 후 몽고인의 대본당이었던 개성과 전진기지가 있던 안동, 제주도에서 많이 빚어지기 시작했다. 개성에서는 소주를 '아락주'라 하였으며, 평북지방에서는 산삼을 캐는 사람들의 은어로 '술' 또는 '아랑주'라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코오롱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코오롱 스포츠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대우 푸르지오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